[유명인의 차] 머리부터 발끝까지, 완벽한 이승기가 타는 SUV는?
상태바
[유명인의 차] 머리부터 발끝까지, 완벽한 이승기가 타는 SUV는?
  • 모토야
  • 승인 2014.01.0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걸그룹 소녀시대의 멤버 윤아와 가수이자 배우인 이승기가 탑스타 답게 연애 사실을 인정하며 2014년 새해 갑오년의 시작을 화려하게 수놓았다. 

 

워낙 대중들에게 사랑 받는 두 명의 청춘 스타 이다 보니 주로 데이트를 했던 장소는 야외가 아닌 자동차 안에서 만남을 주로 가졌던 것으로 추정된다. 덕분에 열애설의 주인공들과 함께 이들이 타는 자동차에 대한 관심도 폭발적이었는데 이승기가 소유한 자동차는 폭스바겐 골프 R32 이외에도 영국 랜드로버의 SUV, 레인지로버를 소유하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레인지로버는 헐리우드의 셀러브리티들은 물론, 전 세계 상류층 인사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모델로서 1970년부터 지금까지 생산된 전통과 역사를 지닌 모델이다.


새로운 4세대 레인지로버는 40년을 이어온 랜드로버 레인지로버의 혈통을 계승한 모델로서 세계 최초로 초경량 알루미늄 모노코크 차체를 적용해 튼튼하면서도 지난 모델 대비 420kg의 감량에성공했다. 오프로드 주행성을 위해 장착된 전자동 지형반응시스템 2 (Terrain Response® 2)는 정교한 ‘인텔리전트’ 시스템을 사용해 현재 주행 조건을 분석하고 가장 적합한 지형 프로그램을 자동으로 선택한다. 일반, 풀/자갈/눈, 진흙/바퀴자국, 모래, 암벽 등 5가지 설정을 자동으로 전환 한다. 온로드 성능 강화를 위해 다이나믹 리스폰스(Dynamic Response) 기능은 차체가 기울어지는 현상을 최소화하여 핸들링과 승차감을 향상시킨다. 특히 차축을 기준으로 앞, 뒤를 별도로 제어하는 2채널 시스템을 장착 저속에선 민첩성을 강화하고 고속에선 제어 능력과 안정성을 높여준다.


새로운 차체 구조에 맞게 새로 설계된 4코너 에어 서스펜션은 전륜 더블 위시본, 후륜 멀티링크를 적용했다. 강화된 편의장치와 인테리어는 최상의 안락함과 새로운 럭셔리의 표준을 제시한다.또한 레인지로버 스포츠 모델로 사우디 아라비아에서 아랍 에미레이트까지 849km 길이로 뻗어있는 세계 최대의 사막 엠티 쿼터(Empty Quarter)를 10시간 22분만에 주파하여 ‘사막의 롤스로이스’라는 이명으로 불리는 레인지로버의 명성을 다시 한번 전세계에 각인 시켰다.


이승기의 랜드로버 레인지로버는 2002년부터 BMW의 주도하에 개발, 생산되었던 3세대 레인지로버 로서 (코드네임 L322) 2012연식으로 4.4리터 TDV8엔진을 장착 313마력을 내며 71.4kg/m의 강력한 토크를 독일 ZF사의(ZF 8HP70) 8단 자동변속기를 통해 효율적으로 힘을 전달한다. 서스펜션은 4개의 바퀴에 각각의 독립된 에어 서스펜션을 사용함으로써 차축을 효율적으로 제어하고 각각의 노면 상황에 맞춰 즉각적으로 반응한다. 편안한 승차감과 믿음직한 안정감을 제공하면서도 온/오프로드를 가리지 않는 지형 적응력은 명실상부한 4륜구동 SUV 전문 제조사의 노하우를 실감케 하는 레인지로버의 최대 강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