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코리아, 아우디 R8 LMS 컵 레이싱 카 랩핑 디자인 공모
상태바
아우디 코리아, 아우디 R8 LMS 컵 레이싱 카 랩핑 디자인 공모
  • 모토야
  • 승인 2014.02.1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우디 코리아(대표 요하네스 타머)는 2월 17일(월)부터, <아우디 R8 LMS 컵 레이싱 카 랩핑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아우디 R8 LMS 컵 레이싱 카 랩핑 디자인 공모전>은 오는 5월부터 11월까지 총 여섯 차례 열리는 <아우디 R8 LMS 컵 2014> 시리즈에 출전하는 ‘팀 아우디 코리아’의 레이싱 카를 디자인하는 공모전이다. 아우디 디자인과 모터스포츠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팀으로 참가할 경우 2명의 인원 제한이 있다.

이번 공모전은 아우디 독일 본사 디자인 모터스포트 팀 관계자 및 전문가들의 심사를 통해 1위부터 3위까지 선정하며 1위 작품은 올 해 아우디 R8 LMS 컵 시리즈에 팀 아우디 코리아의 유경욱 선수가 타고 출전할 경주차에 적용된다.

1등 500만원, 2등과 3등은 각각 300만원과 100만원씩 상금이 주어지며 수상자 모두에게 5월 3일부터 4일까지 강원도 인제 스피디움에서 열리는 아우디 R8 LMS 컵 2014 시리즈 개막전인 한국 대회 초청 및 VIP 라운지 이용권이 제공된다.

제출된 작품의 심사 기준은 디자인의 독창성과 완성도, 아우디 브랜드의 정체성과 팀 아우디 코리아의 도전정신에 대한 이해도 그리고 컨셉 보드 및 작품 소개서에서 제시한 작품 컨셉에 대한 실제 성취 정도이다.

작품 접수는 3월 17일부터 23일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공모 요강 및 작품 접수 방법 등은 <아우디 R8 LMS 컵 레이싱 카 랩핑 디자인 공모전>의 공식 웹사이트 (R8.audikoreaevent.co.kr)에서 확인하면 된다.

아우디 코리아의 요하네스 타머 대표는 “기술을 통한 진보(Vorsprung durch Technik)라는 아우디의 브랜드 정신은 모터스포츠 부문에 있어서도 끊임 없는 진보를 추구하며 새로운 역사를 써왔다.” 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팀 아우디 코리아의 도전 정신과 열정 그리고 아우디의 디자인 철학이 녹아 있는 멋진 아우디 R8 LMS 컵 레이싱 카 랩핑 디자인을 만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고 밝혔다.

아우디 R8 LMS 컵은 R8 LMS 차량으로만 경주를 치르는 아우디의 유일한 원 메이크 국제 대회이다. 아우디 코리아는 국가 대표급 레이서 유경욱 선수를 기용해 국내 수입차 최초로 레이싱 팀 ‘팀 아우디 코리아’를 창단하고 지난해부터 정식 참가하고 있으며 작년 8월 인제 스피디움에서 2013 시리즈 3차전을 개최하며 국내 첫 대회를 진행한 바 있다. 원 메이크 대회 레이싱 카 중 최고출력을 가진 R8 LMS 차량으로 경기가 진행돼 가장 박진감 넘치는 경기로 평가 받으며 아시아 전역에 색다른 모터스포츠 이벤트로 자리잡아 가고 있다. 아우디 R8 LMS 컵 2014 시리즈는 5월 개막전인 한국 대회를 시작으로 11월까지 총 6회 동안 일본(후지), 말레이시아(세팡), 중국(광저우와 상하이) 등 아시아 전역에서 치러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