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공식딜러 클라쎄오토, `공격적인 투자`로 서비스 향상
상태바
폭스바겐 공식딜러 클라쎄오토, `공격적인 투자`로 서비스 향상
  • 모토야
  • 승인 2014.03.1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폭스바겐코리아의 공식딜러 클라쎄오토(대표: 이병한)가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고객 수요에 발맞춰 전문 기술 인력을 양성하고, 서비스센터를 확장하는 등 고객만족 강화를 위한 공격적인 투자를 전개한다.


클라쎄오토는 지난 2005년 서울 역삼 및 압구정 전시장을 시작으로 폭스바겐의 수도권지역 판매 및 서비스을 맡아 활동을 해온 공식 딜러사다. 현재 서울 강남신사, 압구정, 역삼, 일산, 수원 등 5개 전시장과 5개의 서비스센터, 1개의 중고차 전시장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클라쎄오토가 딜러십을 맡고 있는 수도권 지역은 지난 2005년 이후 2013년까지 무려 885.6%에 달하는 증가률을 기록하며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폭스바겐의 핵심 상권이다. 이처럼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수요에 발맞춰 클라쎄오토는 고객 서비스 강화에 주안점을 두고 공격적인 투자를 이어가고 있다.


먼저 미래의 자동차 산업을 위한 차세대 인재 발굴 및 육성을 목표로 지난 2012년부터 신흥대학교/서일대학교/서울북부기술교육원 등 자동차 전문 학과를 보유한 대학들과 전개해온 산학협동 인재양성 프로그램을 올해도 이어간다. 폭스바겐의 선진화된 자동차 기술을 집중적이고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설계된 프로그램으로 참가자들은 교육 이수와 함께 현장 인턴십을 거쳐 전문성을 쌓을 수 있다. 지금까지 우수한 성과를 거둔 24명의 학생들이 현재 클라쎄오토에 채용되어 근무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전문 기술 인력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육성해나간다는 계획이다.


여기에 서비스 네트워크의 양적 성장에도 박차를 가한다. 지난 해 폭스바겐 서울 성수 서비스센터를 확장 이전한 바 있는 클라쎄오토는 지난 3월 3일 수원 서비스센터를 수도권 최대규모로 확장 이전했다.



연면적 5,161m2, 총 5층 규모로 신축된 수원 서비스센터는20개의 판금 및 도장 워크베이를 포함해 총 32개의 워크베이를 갖춰 폭스바겐코리아 공식 딜러 중 최다 워크베이를 갖췄다. 여기에 최신 정비 시설과 넓은 주차공간은 물론 수원 프리미엄 아울렛이 마주하고 있고, 간단한 사무를 해결할 수 있는 비즈니스 룸과 다양한 편의시설을 마련해 대기 고객의 편의까지 배려했다.


이 밖에도 클라쎄오토는 고객에게 보다 빠르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폭스바겐코리아 공식딜러 최초로 ‘온라인 간편정비 예약 시스템’ 및 ‘모바일 서비스 가이드 어플리케이션’을 오픈했다. 온라인 간편 정비 예약시스템은 소모성 부품 정비 서비스를 원하는 고객들이 언제, 어디서나 웹과 모바일을 통해 원하는 날짜와 시간대에 정비서비스 가능 여부를 한 눈에 파악하고 정비 예약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서비스 가이드 어플리케이션’은 고객들에게 기본적인 차량서비스 정보는 물론 예기치 못한 교통사고에 대처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이다.


클라쎄오토 이병한 대표는, “클라쎄오토는 전시장, 서비스센터, 웹과 모바일 상에 이르기까지 고객과 마주하는 모든 접점에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고객들의 관심과 성원에 보답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을 계속 고민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