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요타, 프리우스로 한국 일주하는 `Eco Mission@대한민국` 스타트!
상태바
한국토요타, 프리우스로 한국 일주하는 `Eco Mission@대한민국` 스타트!
  • 모토야
  • 승인 2014.05.2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토요타가 2014년 부산모터쇼를 전후로 하이브리드로 대표되는 친환경 에코 드라이빙에 대한 저변 확대를 위해 의미 있는 프로젝트를 준비했다.


한국토요타는 일본의 자동차 환경평론가 ‘요코타 키이치로(Mr Yokota Kiichiro)’씨를 초청, 오늘부터 6월 1일까지 프리우스와 프리우스PHV로 한국을 일주하는 ‘Eco Mission@대한민국’을 시작한다고 23일 밝혔다.


‘Eco Mission’은 요코타씨가 지난 1999년 북미대륙을 토요타 하이브리드 프리우스로 횡단하며 시작, 환경문제의 최전선을 주행하는 글로벌 환경일주 프로젝트다. 우리의 아이들, 또 그들의 아이들에게 물려줄 수 있는 훌륭한 지구환경 조성에의 동참을 알리기 위해 지금까지 사하라사막, 유라시아 대륙횡단, 남미 안데스 오지에 이르기까지 5대륙 100,000km를 주행하며, 지구환경보전의 중요성을 전파하고 있으며, 한국 종주는 이번이 처음이다.



‘Eco Mission@대한민국’을 위해 요코타씨는 실제 친환경 세계일주에 사용된 프리우스와 프리우스 PHV로 21일 일본 요코하마를 출발, 일본 국내의 약 900km를 주행하여 시모노세키를 통해 금일 아침 한국에 도착했다.


요코타씨는 금일부터 6월 1일까지 대전-서울-분당-광주-대구-부산의 전국 토요타 전시장을 거점으로 국내 일주를 진행하며, 각 전시장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프리우스 세계일주 경험담’ 과 프리우스 PHV가 외부로 전기를 공급하는 Demo시연 등 흥미로운 ‘토크쇼’도 실시한다.


한국토요타 관계자는 “일본에서도 Eco Mission ‘토크쇼’는 재미있는 진행과 흥미로운 실험으로 어린이에서부터 성인에 이르기까지 인기가 높다”며, “국내 고객들에게도 ‘Eco Mission@대한민국’을 통해 프리우스로 전세계의 오지를 직접 달린 요코타씨가 전하는 지구 환경의 소중함을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