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인지로버,이스케이프` 리콜 실시
상태바
`레인지로버,이스케이프` 리콜 실시
  • 모토야
  • 승인 2014.05.2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교통부(장관 서승환)는 (주)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에서 수입·판매한 승용자동차에서 제작결함이 발견되어 시정조치(리콜) 한다고 밝혔다.



(주)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의 레인지로버(129대)에서 운전석과 앞승객석 시트 내에 설치된 에어백 배선 커넥터가 시트 스펀지의 간섭으로 커넥터에 연결된 배선이 단선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에어백이 작동되지 않을 수 있는 가능성이 발견되었기 때문이다.


해당 자동차 소유자는 2014년 5월 27일부터 (주)재규어랜드로버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커넥터 배선 간섭부분 공간확보<간선부분 스펀지 일부제거, 시트기능에는 영향 없음>)를 받을 수 있다.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의 이스케이프(2,216대)에서 에어백, 냉각계통, 도어핸들 결함에 의한 위험성이 발견되었기 때문이다.


* (에어백) 소프트웨어 문제로 사이드에어백 전개가 늦어질 수 있음

* (냉각계통) 냉각효율저하에 따른 실린더헤드 균열 및 오일누유로 화재위험성

* (도어핸들) 도어핸들 간극부족으로 문이 정확히 닫히지 않아 주행중 열릴 가능성


해당 자동차 소유자는 2014년 5월 27일부터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에어백 프로그램 업데이트, 냉각계통 등 부품교환<냉각수탱크·서모스텟 교환, 엔진쉴드 장착>, 도어핸들 간극조정)를 받을 수 있다.


이번 리콜과 관련하여 해당 제작사에서는 자동차 소유자에게 우편으로 시정방법 등을 알리게 되며, 리콜 시행 전에 자동차 소유자가 결함내용을 자비로 수리한 경우에는 제작사에 수리한 비용에 대한 보상을 신청할 수 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주)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080-337-9696),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주) (02-2216-1100)로 문의하면 상세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