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코리아, `2014 포드 환경 프로그램` 지원자 모집
상태바
포드코리아, `2014 포드 환경 프로그램` 지원자 모집
  • 모토야
  • 승인 2014.06.0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대표이사 정재희, 이하 포드코리아)는 국내 환경 생태계 보호, 자연 및 환경 관련 활동을 하고 있는 개인 및 단체를 대상으로 총 5만 달러 (한화 약 5천 2백만원) 상당의 후원금을 지원하는 ‘2014 포드 환경 프로그램(Ford Motor Company Conservation & Environmental Grants)’ 지원자를 9월 21일까지 모집한다.


지난 2002년에 처음 시작되어 올해로 13회째를 맞이한 ´2014 포드 환경 프로그램´은, 환경부의 후원으로 진행되며, 생태계 보호와 자연 및 환경 보존을 위해 보이지 않는 곳에서도 어려움들을 극복하고 다양하고 적극적인 환경활동을 펼쳐 나갈 개인 및 단체를 선정하여 지원할 예정이다.




2014년 포드 환경 프로그램은 기간 및 내용 측면에서 더욱 확대되어 진행 될 예정이다.


통상적으로 약 한 달 기간으로 지원서를 접수했던 지금까지의 프로그램과 달리, 보다 많은 새로운 지원자들이 포드 환경 프로그램에 대해 인지하고 지원서 준비에 충분한 시간을 투자할 수 있도록 접수기간을 세 배 이상 대폭 확대하였다. 접수된 지원서는 환경 분야 전문가들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활용성, 헌신성, 재정적 필요성, 창의성, 그리고 지속 가능성 등 다양한 기준에서 가장 뛰어난 아이디어를 제시한 팀이 후원 대상자로서 선발된다.


아울러 포드코리아는, 단순히 후원금을 전달하는 데 그치지 않고 본 프로그램의 취지를 살리기 위해 대중이 환경에 대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생각하고 자유롭게 논의할 수 있는 장을 꾸준히 마련하여, 보다 다양한 환경 보호 활동들이 지속적으로 전개될 수 있도록 독려할 예정이다. 포드코리아는 이미 지난 2012년, 지난 10년 간의 후원 활동과 이를 통해 전개된 국내 풀뿌리 환경 운동 역사를 한 눈에 소개하는 ‘포드 환경 프로그램 10주년 기념 환경 백서’를 발간하였다. 이후 2013년에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2013 에코 워크샵(Eco Workshop)’을 개최하며 후원대상자들 및 환경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환경에 대한 서로의 의견을 나누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이어, 포드코리아는 올해에도 2014년 역시 포드 환경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창의적인 컨텐츠를 담은 환경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한국에서 지난 2002년 처음으로 시작된 이후 총 71개의 단체 및 개인을 대상으로 현재까지 미화 37만 달러를 지원해온 포드 환경 프로그램은, 그 동안 지역사회 중심의 다양한 활동을 후원함으로써, 실생활 속에서 실천 가능한 환경 보호 활동의 활성화에 기여했다는 평을 받아 왔다. 본 프로그램은 1983년 포드 유럽에서 최초 시행 된 이후 현재 전세계 60 여개국 이상에서 환경 보호 활동과 관련한 수백여개의 프로젝트에 총5백만불이 넘는 금액을 지원하여 환경운동 지원에 큰 성과를 거두었으며, 특히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포드는 지난 10년 이상 동안 포드 환경 프로그램을 통해 야생동물, 삼림보호에서 문화유산 및 지역 복원에 이르기까지 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였다.


포드코리아 정재희 대표는 “포드코리아는 포드 환경 프로그램을 통해 지난 12년간 한국사회에서 꾸준히 지역 사회 기반의 풀뿌리 환경 운동을 후원해왔으며, 특히 일회성 이벤트가 아닌 긴 시간 동안 꾸준히 진행해온 프로그램이라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과거 지원자, 후원 대상자를 포함하여 앞으로도 환경 보호를 위해 다양한 아이디어를 창출해 내고 이를 실천에 옮기고자 하는 지원자들을 도와 한국 사회에서 환경보호에 앞장서는 수입차 업계의 리더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히며 지속적 환경관련 활동에 대한 의지를 보였다.


한편, ‘환경을 진정으로 생각하는 기업이 환경보호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할 수 있다’는 모토 하에, 포드는 비즈니스적인 측면에서도 다양한 기술 및 전략을 통해 환경을 우선시 하고 있다. 포드의 친환경 고성능 엔진 기술의 상징인 ‘에코부스트(EcoBoost™)’ 엔진은 탁월한 이산화탄소 배출량의 감소와 함께 높은 연료 효율성을 제공한다. 현재 북미 라인업의 90%, 글로벌 모델의 80% 이상에 탑재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에코부스트를 탑재한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국내에도 익스플로러, 토러스, 이스케이프, 퓨전, 링컨 MKZ등 현재 판매되고 있는 대부분의 모델들이 에코부스트 엔진을 탑재하고 있다. 또한 이번 부산국제모터쇼를 그 첫 선을 보인 링컨의 럭셔리 컴팩트 SUV ‘링컨 MKC’와 올 하반기 출시 예정인 ‘올-뉴 머스탱’에도 에코부스트 엔진이 탑재될 예정으로, 포드는, 다양한 고연비ㆍ친환경 모델의 출시를 통해 ‘소비자 선택의 폭(POWER OF CHOICE)’을 강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2014 포드 환경 프로그램’ 은 포드코리아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www.facebook.com/fordkorea)에서 다운 받은 지원서와 활동 계획서 그리고 사진, 슬라이드 등의 시각자료를 9월 21일까지 이메일(ford.grants@bm.com)로 제출하여 지원할 수 있으며, 결과는 10월 중 발표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포드코리아의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fordkorea)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신청서 접수 및 관련문의: 포드 환경 프로그램 담당자

이메일 ford.grants@bm.com / 연락처 02-3782-6478


[참고] 2013년 포드 환경 프로그램 후원 대상자 리스트


-경남거제일운초등학교 ‘블루오션’: 거제 지역의 해양 보존 프로젝트
-녹색성장환경교육진흥회: ‘한강이 수상하다-소리없는 공포, 중금속 오염원 탐사 및 청소년 환경캠페인’ 진행
-문산여자고등학교 ‘해바라기’: DMZ 민통선 지역의 생태계 보존을 위한 ‘찾아가는 환경 에너지 교실’ 운영
-민진주: 농촌 지역에 벽화 그리기 등 지역 내 환경 미술 프로그램
-생태산촌: 친환경 캠핑 문화 보급을 위한 프로젝트
-이로움: 친환경 관광인 ‘에코트래블’을 도모
-이화여자대학교 ‘생생수다’: 생수 및 수질오염의 심각성을 알리고 텀블러 사용을 장려
-한국환경협회 인천서구지회: 농촌지역의 환경오염 예방에 기여
-한국해양환경감시협의회 부산시지부: 바다 속 환경 정화 활동을 UCC로 촬영 및 배포
-호이: 사막화 재앙 지역 및 지구환경 문제 인식 증진에 기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