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지스톤 코리아, 국내 첫 타이어 컨셉 스토어 `B-셀렉트` 오픈
상태바
브리지스톤 코리아, 국내 첫 타이어 컨셉 스토어 `B-셀렉트` 오픈
  • 모토야
  • 승인 2014.06.2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와 드라이빙을 위해 가장 중요한 타이어, 직접 보고 선택하세요


브리지스톤 타이어 세일즈 코리아(대표이사 신구 진, www.bridgestone-korea.co.kr, 이하 브리지스톤 코리아)가 브리지스톤 타이어 토탈 서비스가 가능한 컨셉 스토어 ‘B-셀렉트(B-Select)’를 국내에서 처음으로 문을 연다.


브리지스톤 코리아는 기존과는 다른 타이어 토탈 서비스 컨셉 스토어 ´B-셀렉트´ 국내 1호점을 오는 6월25일 부산(부산시 동래구 반송로 131)에 개점한다.



브리지스톤 ‘B-셀렉트’는 고객이 전시공간에 전시된 각종 타이어 제품의 특성을 직접 확인하고 자신의 운전취향과 패턴에 맞는 타이어를 전문가로부터 상담 받아 현장에서 선택할 수 있는 타이어 컨셉 스토어이다.


브리지스톤 ‘B-셀렉트’ 전시장에는 타이어뿐만 아니라 자동차 안전과 편리에 필요한 각종 액세서리도 전시해놓고 있어 타이어를 중심으로 한 자동차 토탈 관리 기능도 한다.


제품 구입은 물론 타이어 점검 관리 서비스까지


브리지스톤 ‘B-셀렉트’는 타이어 구입은 물론, 타이어 점검 및 보수 시설을 갖추고 고객에게 종합적인 타이어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에 따라 고객은 브리지스톤 ‘B-셀렉트’에서 타이어 구매에서부터 점검, 보수까지 타이어에 관한 토탈 케어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된다.


최근 들어 운전자의 타이어 선택은 다양해지는 추세다. 기술의 발달로 자동차는 갈수록 고성능화하고 있으며, 운전자는 자신의 개성과 운전취향, 습관, 친환경에 대한 관심 등에 따라 자신만의 타이어를 선택 하는 경향이다.


브리지스톤은 이러한 소비자의 다양해진 운전취향을 만족시키기 위해 친환경 타이어, 컴포트 타이어, 고성능 및 초고성능 타이어 등 성격과 성능이 다른 다양한 타이어를 개발해왔다.


쾌적하고 여유롭게 타이어를 고르세요


브리지스톤 ‘B-셀렉트’는 쾌적하고 여유롭게 고객들이 타이어를 접할 수 있도록 스토어 개념의 전시공간을 마련했다. 보통의 소비자들은 타이어에 대해 어둡고 무겁다는 인식을 갖는다. 타이어의 ‘태생적인’ 한계일 수 있다. 브리지스톤 ‘B-셀렉트’는 타이어에 대한 이러한 고정관념을 깨고, 고객들의 소비 심리와 행태를 고려해 전시장을 밝고 청결하게 구성했다.


브리지스톤 ´B-셀렉트´는 총 4대의 차량을 점검할 수 있는 피트존(Pit Zone), 타이어 정비, 관리, 교체 서비스를 제공하는 작업구역(Working Area), 고객이 편안하게 작업을 기다릴 수 있는 라운지(Lounge)로 구성되어 있다.


더불어, 브리지스톤 타이어 제품과 각종 자동차 액세서리를 합리적이고 투명한 가격으로 전시했다. 고객은 ´B-셀렉트´에서 다양한 라인업의 브리지스톤 제품을 비교해보고, 자신의 주행 스타일과 취향에 맞는 제품을 쉽게 찾을 수 있다.


작업구역은 정비공들의 안전 작업을 위해 바닥에 미끄러짐을 방지하는 바닥재를 사용하였으며, 청결한 작업환경을 유지할 수 있도록 공간을 구성했다. 타이어 점검관리 서비스가 진행되는 동안 고객은 라운지에서 편안히 기다릴 수 있다. 브리지스톤 ´B-셀렉트´를 방문한 고객에게는 무료 타이어 점검 서비스도 시행한다.


브리지스톤의 타이어 ‘라이프 사이클’ 관리 개념


브리지스톤은 단순히 타이어 제조회사라는 인식을 뛰어넘어 타이어의 제조에서부터 판매, 유지, 보수, 재생, 재활용까지 타이어의 일생(life cycle)을 관리하는 종합 타이어 서비스 기업(total tire service solution)을 지향해왔다.


브리지스톤 ‘B-셀렉트’는 이러한 브리지스톤 기업비전의 실행이다. 브리지스톤이 생산한 다양한 제품을 고객이 직접 보고 만지고 느끼면서 자신에게 맞는 타이어를 선택할 수 있는 공간. 더불어, 타이어를 점검하고 유지 보수에 필요한 서비스와 컨설팅을 제공받을 수 있는 공간이 바로 브리지스톤 ‘B-셀렉트’다.


브리지스톤 ´B-셀렉트´는 현재 호주, 뉴질랜드, 싱가포르, 인도, 베트남에서 운영되고 있으며 한국에서는 부산점이 처음이다. 브리지스톤 코리아는 부산점을 시작으로 서울을 비롯해 전국 주요 도시 거점을 중심으로 브리지스톤 ‘B-셀렉트’ 네트워크를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브리지스톤 코리아 신구 진 대표이사는 “브리지스톤은 고객들이 보다 합리적이고 편안하고 쾌적하게 브리지스톤의 제품과 서비스를 만나보길 바랐으며, 그 바람을 직접 실행한 것이 ‘B-셀렉트’ 컨셉 스토어이다. 앞으로도 브리지스톤 ‘B-셀렉트’의 네트워크 확장에 힘쓸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