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 변형이 예술인 모터홈 Unity FX
상태바
공간 변형이 예술인 모터홈 Unity FX
  • 김재민
  • 승인 2017.04.06 2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캐나다에 소재를 둔 레저 트래블 밴스(LESISURE TRAVEL VANS)는 클래스B에 속하는 모터홈을 주로 제작하는 기업이다. P.W Enns에 의해 1965년에 설립 되었다. 포드 트럭의 섀시를 기반으로 캐나다 최초로 모터홈 시제차를 제작한 기업으로도 유명세가 높다. 이번에 소개하는 모터홈은 트레블 밴스사의 기술력이 농축되어 반영된 2016년 모델 유니티 U24 FX(Unity U24 FX)다.



모터홈에 사용되는 섀시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상용차인 스프린트 3500 모델이다. 아웃도어 활동 시 실내에서 편안하게 거주할 수 있는 편의시설이 스프린터 섀시에 결합되어 제작되는 과정을 거친다. 따라서 운전석을 제외한 스프린터의 몸체는 모두 제거된다. 새롭게 제작되는 몸체는 유리섬유와 알루미늄, 철 소재가 적절히 혼합되어 제작되어 내열, 내식, 내습 등의 성질이 뛰어나다. 또한 단열과 방음에도 효율적이다.



외형은 미끈하다. 군더더기 없는 수려한 외관이 매력적이다. 스프린트의 얼굴에 걸 맞는 형태로 다양한 수납공간과 어닝, 그리고 외부에서 사용할 수 있는 편의시설이 숨겨져 있다. 좌측면의 일부는 내부의 부족한 공간을 외부에서 확보할 수 있도록 슬라이드 아웃(Slide-out) 방식을 취한 확장 공간이 매력적이다.



모든 창들은 프레임리스 방식의 창을 적용해 고급스럽고 세련된 미의 느낌을 극대화했다. 어닝은 전동으로 펼치고 접을 수 있는 구조다.



어닝의 맨 끝 영역에는 LED 조명을 두어, 외부 조명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몸체의 하단 영역은 다양한 크기의 수납공간을 두었다. 또한 외부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가스 및 전원 아웃렛, 샤워 아웃렛 등을 설치해 외부에서의 활동에 따른 편의성을 높였다. 디젤과 가스를 연료로 하는 3.2KW 발전기도 옵션으로 갖출 수 있다. 하단 영역의 전용 수납공간에 수납된다. 트루마 통합 난방시스템도 전용 수납공간에 수납되어 내부에서의 난방과 온수 사용을 가능하게 한다.



유니티 U24 FX의 매력은 내부다. 한정적인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한 인테리어가 큰 장점이다. 또한, 하이그로시와 목재 등을 사용한 마감 장식은 동급 모터홈에 비해 우수한 편이다. 자가용 제트기의 내부가 연상될 정도로 고급스럽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