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로 장거리 여행이 가능하다?!
상태바
전기차로 장거리 여행이 가능하다?!
  • 모토야
  • 승인 2014.09.2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기차 이용 고객들의 짧은 주행거리와 긴 충전시간의 불만을 개선의 기회로 받아들이기 위해 전기차 카쉐어링 업체 씨티카가 지난 8월 이용 고객의 주행거리를 측정해 가장 긴 거리를 주행한 고객을 당첨자로 선정하는 ‘쭉가쭉 이벤트’를 실시했다.


이벤트에 참여한 박모씨(가명)는 24시간 동안 총 715km를 주행해서 1등으로 선정됐다. (구)북부지원 씨티존에서 출발해 춘천, 가평, 인천, 안성, 오송역, 당진, 의정부 등 총 8개의 급속 충전소를 경유한 박씨는 전기차 카쉐어링을 통해 얼마든지 장거리 여행이 가능하다는 확신을 갖게 됐다.


박씨는 "급속 충전소가 부산이나 전남권에는 없어서 이 지역까지 여행하지는 못했지만, 이처럼 먼 거리를 전기차로 갈 수 있다는 데에 놀랐다"며, “내가 주행한 경로를 통해 전기차는 주행거리가 짧다는 편견이 해소될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외에 대전광역시, 충남 대천 해수욕장 등 고속도로에 설치되어 있는 급속충전 인프라를 이용하여 500km 이상을 주행한 참여자도 있었다. 씨티카 측은 이 이벤트를 통해 전기차로 유류비 부담 없는 장거리 여행이 가능하다는 인식이 확대되었다고 분석했다.


이번 씨티카의 이벤트를 통해 서울에서 출발하여 강원 지역과 인천까지 총 715km를 무리 없이 주행할 수 있다는 사실이 입증됐기 때문에 앞으로 전기차 카쉐어링 이용자 수는 계속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