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씽크 블루 챌린지 성료
상태바
폭스바겐 씽크 블루 챌린지 성료
  • 모토야
  • 승인 2014.09.3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8일 부산 광안리 해변에서 열린 폭스바겐코리아 <씽크 블루 챌린지 2014(Think Blue. Challenge 2014)>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환경보호가 일상의 새로운 즐거움이 될 수 있다는 인식을 도모하기 위해 기획된 이번 씽크블루 챌린지는 바다 숲 가꾸기 기금마련 이벤트인 ´Save Our Sea! 대형 퍼즐´ 등 참가자들이 즐기면서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깨달을 수 있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폭스바겐코리아는 이벤트 기금에 추가 지원금을 합산해 총 1천만원의 성금을 한국수산자원관리공단에 전달했으며 전달된 기부금은 이산화탄소를 흡수하는 바다 숲을 늘려 연안생태계를 복원하는 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또한 이번 행사의 하일라이트인 에코 드라이빙 컨테스트에서는 골프 1.6 TDI 블루모션으로 공인 연비 대비 26.5% 높은 23.9km/l의 연비를 기록한 김윤준씨가 우승을 차지, 2015년 유럽에서 개최될 <씽크블루 월드 챔피언십(Think Blue. World Championship)>의 한국 대표로 선정됐다. 우승자인 김윤준씨는 내년도 유럽에서 펼쳐지는 ´씽크블루 월드 챔피언십´에 한국 대표로 참가할 수 있는 자격과 함께 주유상품권 1백만원을 부상으로 받았다.



대회는 골프 1.6 TDI 블루모션을 이용해 폭스바겐 남천전시장에서 출발해 광안대교-수영강변-석대고가도로-구서IC를 거쳐 다시 광안대교 출구까지 주행하는 약 35km의 구간을 오직 연료 절감을 위한 운전 스킬로 주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주행코스에 시내 교통 체증 구간이 포함됐음에도 불구하고 전체 참가자들 모두 20km/l 이상의 연비를 달성해 에코 드라이빙의 중요성을 입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