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제2회 글로벌 판매사원 경진대회`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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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 `제2회 글로벌 판매사원 경진대회`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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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승인 2015.11.13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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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는 이달 9일부터 13일까지 4박 5일간 현대자동차 본사 및 신라 호텔에서 `제2회 글로벌 판매사원 경진대회(2nd Hyundai Global Sales Consultant Championship)`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현대자동차가 2013년부터 격년마다 개최하는 `글로벌 판매사원 경진대회`는 세계 각국에 있는 우수 판매사원간 교류의 장을 마련해 브랜드 및 상품 지식을 겨루고 자동차 판매 노하우를 공유하며 현대자동차 판매사원으로서의 자부심을 갖게 하는 자리다.


이번 대회는 1회 대회 때 보다 참가국 및 참석자 수가 늘어 45개 국가 예선에서 최고의 성적을 거둔 총 84명의 본선 진출자 및 해외법인 임직원 등 총 200여명이 참석했다.



현대자동차는 이번 대회를 현대모터스튜디오, 강남 오토스퀘어 등 현대자동차 브랜드 체험관에서 팀을 구성해 미션을 수행하는 `브랜드 지식 경연`과 고객 응대 절차에 따라 다양한 상황별 미션을 수행하는 `판매 스킬 경연` 두 부문으로 진행하고 기존의 퀴즈 평가에서 벗어나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실제 고객들과 마주한 상황에 대한 평가를 강화했다.


현대자동차는 종합 점수순으로 금상, 은상, 동상 및 각 종목별 성적 우수자 등 총 20명의 입상자에게 상금과 트로피를 전달했다.



이번 대회 종합 우승을 차지한 오스트리아 사비네 트루머(Sabine Trummer, 가운데)는 ``세계 각국의 판매사원들이 한 자리에 모여 판매 역량을 겨루는 자리에서 우승하게 되어 매우 영광``이라며 ``글로벌 자동차 메이커인 현대자동차를 판매한다는 자부심을 갖고 최고의 서비스로 고객 감동을 실현할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 외에도 대회 참가자들은 현대자동차 아산공장과 현대제철 당진공장을 방문해 대표 세단인 그랜저와 쏘나타의 생산 공정을 직접 살펴보며 현대자동차의 앞서가는 기술력을 직접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이번 경진대회는 전세계 판매사원들이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실천하기 위한 결의를 다지며 격려하는 축제의 장``이라며 ``해외 판매사원들에게 현대자동차에 대한 자부심을 갖게 하고 판매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아낌없는 투자로 세계 어느 곳에서든 최상의 고객 응대를 할 수 있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자동차는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의 위상에 걸맞은 최고의 서비스를 전 세계적으로 제공하고자 판매뿐 아니라 `세계 정비사 기능 경진 대회` 및 `전세계 상담요원 서비스 경진대회` 등 다양한 글로벌 서비스 인력 육성 프로그램을 마련해 차별화된 서비스 경쟁력을 통한 고객 감동 실현에 주력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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