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 아우디 A4-뉴 아우디 R8, `2015 골든 스티어링 휠` 수상
상태바
뉴 아우디 A4-뉴 아우디 R8, `2015 골든 스티어링 휠` 수상
  • 모토야
  • 승인 2015.11.1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 아우디 A4 세단과 뉴 아우디 R8이 유럽 자동차 업계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2015 골든 스티어링 휠(Golden Steering Wheel)`을 수상했다.



`2015 골든 스티어링 휠` 시상식은 10일(현지시간) 베를린 악셀 슈프링거(Axel Springer) 본사에서 진행되었다. 루퍼트 슈타들러(Rupert Stadler) 아우디 AG 회장은 시상식에서 ``이와 같이 권위 있는 대회에서 다시 한번 성공적인 결과를 얻게 되어 매우 기쁘며, 이번 `골든 스티어링 휠` 수상은 아우디 신차 개발 계획을 추진하는데 있어 더욱 큰 동기부여가 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뉴 아우디 A4 세단`은 경쟁 브랜드의 차종을 제치고 중형 부문 최고의 신차로 선정되었다. `골든 스티어링 휠`을 수상한 `뉴 아우디 A4 세단`에 대해 디트마 포겐라이터(Dietmar Voggenreiter) 아우디 마케팅-세일즈 부문 이사는 ``아우디 A4는 아우디 역대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차종이며, 이번 `골든 스티어링 휠` 수상으로 뉴 아우디 A4 역시 그 성공 스토리를 이어가고 있다는 사실을 다시 한 번 확인한 것``이라고 말했다.


스포츠카 부문에서는 `뉴 아우디 R8`이 올 해 최고의 스포츠카로 선정되었다. 하인츠 홀러베거(Heinz Hollerweger) 아우디 콰트로 GmbH 사장은 시상식에서 ``뉴 아우디 R8은 아우디 역사상 가장 강력하고 빠른 시리즈 양산 모델이며, 아우디 모델 가운데 가장 역동적이고 레이싱 카에 매우 근접한 차종``이라고 밝혔다.


또한 `더 뉴 아우디 Q7`도 럭셔리카 부문 2위에 선정되면서, 이로써 아우디는 지난 40년간 골든 스티어링 휠 어워즈 역사상 총 25회의 `골든 스티어링 휠`을 받아 업계 최다 수상 기록을 보유하게 됐다.


`골든 스티어링 휠`은 독일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빌트(Auto Bild)`와 주간지 `빌트 암 존탁(Bild am Sonntag)`지가 공동 주관하는 상으로 1976년부터 서브 컴팩트 카, 소형, 중형, 중형 SUV, 스포츠카, 럭셔리카, 패밀리카 등 부문에서 그 해 최고의 신차를 평가, 선정해 수여하는 유럽 최고 권위의 자동차 상이다. 2015년에는 총 38종의 신차가 출품되어 자웅을 겨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