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렉서스 영화제, 한국인 문병곤 감독 수상
상태바
제3회 렉서스 영화제, 한국인 문병곤 감독 수상
  • 모토야
  • 승인 2015.11.1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렉서스는 와인스타인 컴퍼니와 함께 미국 캘리포니아 주에서 열린 2015 나파밸리 영화제(Napa Valley Film Festival)에서 4명의 제3회 렉서스 단편영화의 수상자를 17일 발표했다.


100여 개국에 걸친 4000명이 넘는 응모자 중 4명이 최종 선정되었으며, 이 가운데 한국의 단편영화감독 문병곤씨가 포함되어 화제다.


문병곤 감독은 한국 단편영화로는 최초로 칸느국제영화제 단편부문 황금종려상(the Palme d´Or)을 수상한 `세이프`를 연출한 바 있다. 이 외 수상자는 알렉시스 미칼릭(Alexis Michalik)(프랑스, 유럽), 데미안 월셔-하울링(Damian Walshe-Howling)(호주, 오세아니아), 피파 비안코(Pippa Bianco)(USA, 북미)이다.


`고객의 기대를 넘는 놀라움과 감동을 계속 제공한다`는 렉서스 최초의 글로벌 통일 브랜드 캠페인 `AMAZING IN MOTION`의 일환으로 2013년 처음 시작된 `렉서스 단편영화(Lexus Short Films)`는, 미국 영화제작 및 배급사인 와인스타인 컴퍼니(The Weinstein Company)와 함께 신진 영화감독을 양성하고 지원하려는 목적으로 매년 그들의 작품을 실현하고 국제무대에 알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왔다.


올해는 렉서스 단편영화 최초로 지난 7월부터 일반 공모를 실시, 전세계 젊은 영화인들의 관심을 모았다.


와인스타인 컴퍼니는 ``제출된 작품의 수준이 높아서 최종작을 선정하는 것이 매우 힘들었다``며 ``렉서스 단편영화를 통해 앞으로의 영화산업을 이끌어갈 역량있는 새로운 감독을 발굴할 수 있었고 이번에도 우리는 수상자의 비전이 영화로 실현될 수 있게 지원하는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번 최종 선정된4인의 감독들은 와인스타인사의 지원을 받아 오는 12월부터 `기대(Anticipation)`를 주제로 한 각각의 새로운 단편영화 제작에 들어가게 되며, 내년 6월부터 전세계 유명 단편영화제에서 그들의 작품을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거친 후에 `2016 나파 벨리 영화제`에서 작품을 상영할 예정이다.


렉서스 인터내셔널의 마크 탬플린(Mark Templin)부사장 은 ``렉서스는 잊을 수 없는 경험을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고, 이번에 응모된 작품들로부터 모두 같은 열정을 공유한다는 알 수 있었다``며 ``스토리텔링 안에서 영화를 만든 사람의 독창성을 발견하는 하는 것은 놀라운 일이었으며 내년에 공개될 렉서스 단편영화가 매우 기대된다``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