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코리아, `2015 아우디 디자인 챌린지` 시상식 개최
상태바
아우디 코리아, `2015 아우디 디자인 챌린지` 시상식 개최
  • 모토야
  • 승인 2015.11.1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우디 코리아는 오는 24일 논현동에 위치한 SJ쿤스트할레에서 `2015 아우디 디자인 챌린지(Audi Design Challenge)` 시상식을 개최한다.



지난 2013년을 시작으로 올해 3회를 맞은 `아우디 디자인 챌린지`는 아우디가 추구하는 비전과 디자인 철학을 가장 잘 표현한 창작 디자인을 발굴하기 위한 공모전으로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뮤직, 모션 그래픽, 제품, 가구 디자인의 4개 분야로 진행되었다.


올해는 지난 9월부터 응모작 접수를 시작으로 1차 심사를 통과한 각 분야별 4명(팀)씩 총 16명(팀)의 파이널리스트에게 각 분야 전문가들의 멘토 프로그램을 실시했으며, 멘토링을 통해 발전시킨 디자인으로 최종심사를 진행해 각 분야별 최종 우승자를 선정했다.


최종 우승은 뮤직 부문에서 작품명 `Music of The Sublime`의 김창희-신성훈, 모션 그래픽 부문에서 작품명 `Protocol of the Circle`의 박진영, 제품 부문에서 작품명 `NETT`의 차종민-김태우, 그리고 가구 부문에서 `Midnight` 원은영-김근영이 차지했다.


1차 심사를 통과한 총 16명(팀)의 파이널리스트 가운데 최종 우승자 4명(팀)에게 각각 2천만원의 상금과 트로피가 수여되며, 나머지 12명(팀)에게는 각각 2백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특히 올 해 `아우디 디자인 챌린지` 수상작들은 개인의 역량과 팀 구성원 간의 협력의 조화가 돋보였다고 평가 받고 있다.


아우디 코리아 요그 디잇츨 마케팅 이사는 ``해가 갈수록 참가자들의 실력과 수준이 높아진다``며, ``혁신적인 기술과 디자인으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해온 아우디는 아우디 디자인 챌린지를 통해 한국의 창의적인 인재들에게 디자인 영감을 제공하고 함께 소통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아우디 디자인 챌린지` 수상작은 25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SJ쿤스트할레에서 전시, 일반 관람객들에게 공개된다. 또한 같은 날 저녁 7시부터 9시 사이에는 파이널리스트들의 멘토링을 담당한 각 분야 전문가들의 `아우디 디자인 토크`(Audi Design Talk)가 열린다.


올해로 2회째 진행되는 `아우디 디자인 토크`는, 음반 프로듀서이자 작곡가, 영화 음악 감독으로 활동중인 방준석 프로듀서, 국내외 다양한 영화제 수상 경력의 국민대학교 영상디자인학과 하준수 교수, 미국 마이크로소프트, 컨티늄을 거쳐 구글-모토로라 코리아 디자인센터장을 역임한 홍익대학교 산업디자인과 황성걸 교수, 삼성전자를 거쳐 흥국생명, 갤러리아 백화점 등과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해 온 대구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 박진우 교수까지 실력과 대중성을 겸비한 전문가들이 각자의 개성이 묻어나는 디자인 스토리를 들려줄 예정이다.


방준석 프로듀서는, `창의력은 본능이다`라는 주제로 강연 예정이며 하준수 교수는 `자동차와 라이프스타일: 이동에서 감동으로`라는 주제로 디자인에 관한 개성있는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황성걸 교수는 `Innom`s Design, 이놈의 디자인`이라는 흥미로운 제목의 디자인 스토리로 강연을 이어가며, 박진우 교수는 `Between Art - Design`이라는 주제로 그만의 디자인 철학을 이야기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