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상용, ``올해 10만 5천대 판매 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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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상용, ``올해 10만 5천대 판매 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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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승인 2016.01.25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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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 상용사업본부는 최근 부산 파라다이스 호텔에서 `2016년 판매촉진대회`를 개최하고 판매 역량 강화 및 판매 목표 달성을 결의했다. 이날 판매촉진대회 참가한 현대차 상용사업부 관계자 100여명은 향후 미래 비전과 세부 판촉 전략을 공유했으며, 이어 2016년 판매목표 달성을 위한 결의 대회를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현대차 상용사업부는 올해 판매목표를 전년 9만5,400여대 대비 10% 확대한 10만5천대로 확정하고, 사업목표 달성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펼칠 것을 결의했다.


우선 현대차는 국내 상용차 시장에서 상품성과 품질 면에서 우수성을 입증한 대형트럭 `엑시언트`와 중형트럭 신형 `마이티`의 해외 판매를 본격 개시한다. 이 두 차종은 글로벌 시장에서 현대차 상용차 경쟁력을 한 단계 끌어올릴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지난해 국내외 시장에 선보인 미니버스 `쏠라티`에 대한 판촉도 강화한다. `쏠라티`의 장점인 다양한 상품 라인업, 우수한 실내 거주성 등을 적극 홍보함으로써 전 세계 미니버스 시장의 강자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지난해 11월 중국기차보의 `2015 중국 올해의 트럭` 시상식에서 현대차의 중국 상용차 법인인 사천현대가 생산하는 `엑시언트`가 선정된 것도 올해 현대차 상용사업부의 중국 내 판매에 청신호로 작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사천현대는 올해 중국형 `마이티`를 투입하는 등 생산차종을 확대, 중국 상용차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굳건히 함으로써 현대차 상용부문의 대표 글로벌 생산기지로 거듭난다는 계획이다.


국내 고객들을 위한 판촉도 강화한다. `엑시언트` 고객들이 직접 참여해 프로슈머 역할을 수행하는 `엑시언트 서포터즈`를 확대 운영하고, 실제 작업환경에서 엑시언트를 사용해 볼 수 있도록 하는 신규 시승체험 제도를 운영할 계획이다.


현대차 상용사업본부 관계자는 ``지난해까지가 2020년 상용부문 글로벌 톱5 메이커로 도약하기 위한 준비 기간이었다면 올해부터는 도약의 원년이 될 것``이라며 ``올해 글로벌 상용차 시장의 경쟁이 더욱 치열해 질 것으로 예상되지만 사업목표를 반드시 달성해 상용차 일류 기업으로 한 발짝 다가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는 지난해부터 2020년까지 전주공장 신•증설 등 생산능력 확대에 4천억원, 상용부문 신차 및 연구개발(R/D)에 1조6천억원 등 총 2조원을 투자해 상용부문의 경쟁력을 향상시킬 계획이라고 밝힌다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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