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NI, 뉴 MINI 컨버터블에서 영감 얻은 예술작품인 `STAY OPEN 랜드아트` 선보여
상태바
MINI, 뉴 MINI 컨버터블에서 영감 얻은 예술작품인 `STAY OPEN 랜드아트` 선보여
  • 모토야
  • 승인 2016.04.0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INI가 오는 4월 7일부터 10일까지 제주도에서 국내 유명 아티스트 3인과 협업한 예술작품인 `STAY OPEN 랜드아트(Stay Open Land Art)`를 선보인다.


이광호, 정문열, 구세나 작가 등이 참여한 이번 협업은 프리미엄 오픈탑 모델인 뉴 MINI 컨버터블에서 얻은 영감을 바탕으로 진행되었다. 메인 테마인 `STAY OPEN` 슬로건 아래 뉴 MINI 컨버터블의 오픈 에어링이 주는 즐거움을 설치미술과 공예 등 예술적 관점으로 풀어냈다. 제주도 대자연의 아름다움 속 사람과 드라이빙, 삶을 대하는 철학적 태도를 아티스트 각자의 개성에 따라 표현해 낸 것이 특징이다.


먼저 이광호 작가는 제주도의 삼다(三多) 중 하나인 `바람`을 이용한 깃발 작품과 도형 작품을 선보인다. 드넓고 푸른 제주 바다와 어우러진 작품은 MINI가 있는 특별하고 작은 섬을 형상화 했다. 그는 `열어 두다`라는 의미의 슬로건 `STAY OPEN` 처럼 바람에 나부끼는 깃발의 힘찬 소리와 시원한 파도 소리가 공감각적으로 답답한 현대인의 마음을 조금이나마 열어주길 바란다며 작품제작 취지를 설명했다.



정문열 작가 겸 교수는 드넓은 제주도 녹지 위에 인공 무지개를 띄웠다. 꿈과 언약, 조화와 화합을 상징하는 무지개는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기상 현상으로 꼽힌다. 정 작가는 물과 빛, 공기가 만들어 낸 무지개를 자연의 얼굴 표정으로 정의하고 이를 인공적으로 이끌어 낸 작품을 통해 자연에 대해 열린 태도를 갖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구세나 작가는 앵무새 부리 모양의 항아리에 LED 조명을 접목했다. 은은한 빛을 뿜어내는 항아리는 뉴 MINI 컨버터블의 대표 색상인 캐리비안 아쿠아와 실버를 이용한 패턴으로 장식됐다. 도로 양 옆에 설치된 작품은 마치 반딧불이 날아다니는 듯한 느낌을 연출해 자연과 사람이 어우러지는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이와 함께 MINI는 오는 27일(수)까지 세계적인 명품 카메라 브랜드 `라이카(Leica) 카메라`와 함께 `STAY OPEN` 사진 공모전도 진행한다.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본인의 인스타그램 전체 공개로 뉴 MINI 컨버터블에 가장 잘 어울리는 `하늘`의 이미지를 업로드하고 해시태그로 #stayopenmini, #뉴미니컨버터블, #leica_kr을 걸면 우수작을 선정해서 푸짐한 상품을 제공한다.



1등 1명에게는 약 450만원 상당의 라이카 프리미엄 터프니스 콤팩트 카메라인 `라이카 X-U` 모델을, 2등에 선정된 2 명에게는 세련된 접이식 자전거인 `뉴 MINI 폴딩 바이크`, 3등에 선정된 3명에게는 스타일과 기능성을 모두 갖춘 초경량 여행 가방인 `MINI 캐빈 트롤리`가 주어진다. 수상작 모두는 오는 5월 2일부터 16일까지 이태원 `웨이오브시잉(Wayofseeing)`, 그리고 5월 16일부터 한 달간 라이카스토어 강남에서 열리는 `STAY OPEN` 사진전에서 사진작가 `오중석`의 `STAY OPEN`을 주제로 한 작품들과 함께 전시될 예정이다. 또한 오는 6월 열리는 부산국제모터쇼 MINI 라운지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BMW 그룹 코리아의 김효준 대표는 ``자연과 예술, 드라이빙은 바쁜 일상 속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키는 요소들``이라며, ``오픈 드라이빙이 주는 진정한 즐거움, 그리고 자연 속에 스며든 MINI 랜드아트 작품들을 통해 잠시나마 닫혀있고 지친 일상 속 마음을 활짝 여는 경험을 느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최근 출시한 뉴 MINI 컨버터블은 오픈에어링의 즐거움과 함께 확장된 차체 크기와 프리미엄 디자인 및 옵션, 컨버터블 모델 특유의 주행성능을 대폭 강화한 컴팩트 부문 최초이자 유일한 프리미엄 오픈탑 모델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