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뉴 스마트 캠리, 드디어 한국 상륙!
상태바
올뉴 스마트 캠리, 드디어 한국 상륙!
  • 박병하
  • 승인 2014.11.2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토요타 자동차는 2014년 11월, 풀 모델 체인지에 가까운 대대적인 변경을 거친 새로운 캠리를 출시하며, 미디어를 대상으로 한 시승 행사를 제주도에서 열었다. 토요타 캠리는 1세대에서 7세대에 이르기까지 30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하는, 전 세계에서 사랑받는 토요타의 중형 세단 모델이다. 특히, 7세대 캠리는 이미 2013년에 한국 자동차 기자 협회가 선정한 `올해의 차`로도 선정된 바 있는 모델이기도 하다. 캠리는 전세계 11개 공장에서 생산되어 80여개의 국가에서 판매되고 있다. 전세계 누계 판매대수는 전 세계에서 1700만대를 넘었으며 토요타 모델들 중 고객의 사랑을 가장 많이 받는 자동차로 이름이 높다.




토요타는 달라진 캠리를 두고, `올 뉴 스마트 캠리`라는 이름을 붙였다. 제주도에 위치한 신라 호텔 제주에서 진행된 `2015 올 뉴 스마트 캠리`의 신차 발표회를 겸한 미디어 시승 행사에는 달라진 캠리를 경험하기 위한 취재진들로 북적였다. 이 날 행사에서는 한국 토요타 자동차의 요시다 아키히사 대표는 물론, 토요타의 부 수석 엔지니어인 나카노 토시히로 또한 동석하여 자리를 빛내었다. 달라진 모습으로 돌아온 올 뉴 스마트 캠리는 다음과 같은 구성으로 재차 한국 시장 공략에 나선다.




달라진 캠리에서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뭐니뭐니해도 확연하게 달라진 익스테리어에 있다. 부분변경 작업은 대체로 차량의 전/후면의 디자인을 고치는 정도에서 마무리되는 반면, 캠리는 차체 안팎으로 풀 모델 체인지에 가까운 변화를 맞았다. 지난 4월 뉴욕 오토쇼에서 처음 선을 보인 이래 그 어느 때 보다 가장 과감한 변신을 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Confident Captivation`이라는 디자인 컨셉트 하에, 아발론에서 이어지는 스타일링 기법을 채용한 캠리는 `킹 룩`이라는 중심 디자인 개념을 도입하여, 앞범퍼에서 뒷범퍼까지, 바닥에서 지붕까지, 2천 개가 넘는 부품을 교체하거나 재설계했다. 새로운 헤드램프는 물론, 공격적인 형상의 라디에이터 그릴과 날카로운 안개등 디자인까지 어우러져, 역대 캠리 중에서 더욱 과감하고 도전적인 스타일링을 선보인다. 입체감을 살린 차체 옆 모습과 다로로 쭉 뻗은 형태의 후면 디자인은 `와이드 앤 로우` 스타일을 구현하기 위한 노력이 엿보인다. 이를 두고, 마치 운동선수와 같은 느낌을 주게 된다고 토요타 측은 설명했다.




실내 역시, 좀 더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기 위해 상당한 부분을 교체하거나 재설계했다. 손이 닿는 부위에는 소프트 재질의 마감 소재를 적용하여, 질감 면에서의 발전을 이루었으며, 꼼꼼한 바느질로 이루어진 대시보드와 좌석, 그리고 새틴 크롬 소재의 메탈 장식까지, 감성 품질을 끌어 올리기 위한 시도가 엿보인다. 각종 조작 패널의 디자인은 물론, 계기반과 스티어링 휠 등도 변경 되었으며, 플로팅 씬-데크 센터스택 개념을 도입하여 좀 더 나아진 일체감을 느낄 수 있다.




이번에 한국에 출시되는 캠리는 세계에서 캠리를 가장 많이 생산하고 있는 캠리의 본고장 토요타 미국 켄터키 공장에서 생산되며, 판매차종은 한국 고객들의 높은 기대 수준에 부응하고자 미국 판매 최상위 트림인 2.5 가솔린 XLE와 2.5 하이브리드 XLE, V6 3.5 가솔린 XLE 총 3가지다. VAT 포함 가격은 2.5 가솔린 XLE모델 3,390만원, 2.5 하이브리드 XLE모델 4,300만원, V6 3.5가솔린 XLE모델 4,330만원이다. 2년 전 풀모델 체인지 된 7세대 캠리의 출시가격과 동일한데, 이는 좋은 제품을 개발, 고객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에 공급한다는 토요타자동차의 가격정책인 `양품염가(良品廉價)`에 근거, 풀모델 체인지에 버금가는 변화에도 불구하고, 한국 고객들이 보다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뉴 캠리의 매력을 경험하실 수 있도록 한 결과라고 한국토요타측은 설명했다.




신차 출시 발표회 외에도, 달라진 모습으로 돌아온 캠리의 출격을 응원하기 위해, 방송인 배동성과 가수 백지영의 무대가 이어졌다. 배동성 MC의 진행으로 캠리와 함께하는 다양한 레크레이션 프로그램과 가수 백지영의 무대로 이루어진 행사는 취재진의 열렬한 호응을 얻었다.



뒤이어 진행된 본격적인 시승 시간. 각 매체를 대표하는 취재진은 한라산을 중심으로 제주도를 누비는 각 코스를 운행하면서 새로워진 캠리의 장단점을 찾아내가며 심도 있는 시승을 진행했다. 올 뉴 스마트 캠리는 외모만큼이나 달라진 감성과 성능을 취재진들에게 유감 없이 발휘하였다.



확연히 달라진 모습으로 돌아온 올 뉴스마트 캠리는 토요타의 가장 큰 기대주이자, 볼륨 모델이기도 하다. 그러므로, 새로운 캠리의 활약 여하에 따라, 한국 토요타 자동차의 미래가 달라진다. 새로운 사양들이 다수 추가 되었으며, 매력적인 디자인까지 갖춤으로써 상품성을 크게 끌어올리면서도 가격은 기존의 가격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다. 새로운 캠리는 2015년 중형 세단 시장의 판도에 적지 않은 영향을 끼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