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을 수 있는 메르세데스-벤츠 중고차, `스타클래스`에서 만난다
상태바
믿을 수 있는 메르세데스-벤츠 중고차, `스타클래스`에서 만난다
  • 박병하
  • 승인 2015.05.1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5월 11일,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에 위치한 메르세데스-벤츠 수원 전시장에서 언론사를 대상으로 자사의 인증 중고차 서비스인 `스타클래스`의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의 스타클래스는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공식 수입한 차량 중 엄격한 품질 기준을 통과한 프리미엄 인증 중고차 서비스. 스타클래스 인증을 획득하기 위해서는 신차 출고 후 4년/100,000km이내의 무사고 차량이어야 하며 메르세데스-벤츠의 178가지 정밀 점검을 거치게 된다.



스타클래스 인증 중고차가 되기 위한 178가지 검사 내용에는 각종 장비의 정상 작동 여부는 물론, `달리고, 돌고, 서는` 자동차의 기본 성능 시험 역시 포함되어 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이 복잡다단하고 까다로운 검사 과정을 본 행사를 통해 직접 공개했다. 이를 통해, 비슷한 시기, 혹은 그보다 더 이른 시기에 인증 중고차 사업을 시작한 경쟁사들에 비해 자사 인증 중고차의 신뢰도를 재차 강조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측은 스타클래스 인증중고차가 차를 신품 상태로 완전히 `복원(Restore)`하는 개념이 아닌, 신차에 준하는 상태로 `재생(Reconditioning)`하는 개념에 더 가깝다고 말한다. 기본적으로, 매물 자체가 4년/100,000km이내의 무사고 차량이라는 강도 높은 기준을 거쳐서 선별하여 매입하는데다, 차체의 경미한 긁힘이나, 단순교환 정도의 정비 이력을 가진 차를 무사고의 기준으로 본다. 물론, 아직은 사업 초기이니만큼, 사업이 본 궤도에 오르게 된 후에는 이 기준은 하향 조정될 여지가 없지 않다고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측은 전했다.



지난 2011년부터 시작된 스타클래스 인증 중고차는 근 4년간 꾸준한 양적 성장을 이루었다. 2014년 7월부터는 일부 딜러사에 한해 메르세데스-벤츠 차량뿐만 아니라 타 브랜드 차량을 소유한 고객을 대상으로도 스타클래스 매입 서비스를 확대 실시하고 있다. 올해 스타클래스차량의 판매량은 전년 대비 2배가 넘는 1,200대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 이를 위해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현재 서울(양재, 용답), 수원 지역에서 운영되고 있는 3곳의 스타클래스 공식 전시장 이외에도 죽전, 마산, 부산등의 지역에 4개 전시장을 추가 오픈하여 총 7개의 전시장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스타클래스의 밑바탕에는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의 정확하고 엄격한 품질 관리를 통한 신차 수준의 우수한 품질과 차별화된 서비스가 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스타클래스를 통해, 수입 중고차 시장에서 적지 않은 규모의 성장을 이루며, 시장을 선도하는 위치로 나아가고 있다. 또한, 소형 모델부터 중/대형 모델은 물론, AMG 모델까지 아우르는 스펙트럼을 지닌다.



스타클래스 인증 중고차 고객은 신차를 구입할 때와 크게 다르지 않은, 편안하고 안락한 분위기에서 스타클래스 인증 중고차량을 직접 살피고 전문 세일즈 컨설턴트의 설명을 받으며 메르세데스-벤츠의 프리미엄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메르세데스-벤츠 인증 중고차 스타클래스는 네트워크 확장과 함께 더욱 체계적이고 전문화된 서비스를 통해 인증 중고차 업계 최고 수준의 품질 인증, 1년 무상 보증 수리, 7 days 차량 교환 프로그램, 다양한 금융 프로그램 등 차별화된 혜택을 고객에게 제공한다.



메르세데스-벤츠 스타클래스 중고차의 가격은 중고차이니만큼, 차량의 컨디션에 따라 달라진다. 가격의 책정은 당시의 신차 가격과 현재의 중고차 시세를 감안하여 이루어지며, 이는 판매뿐만 아니라, 차를 매각하는 고객의 경우에도 대부분 동일한 기준에서 진행된다. 또한, 1년/2만km 무상 보증 또는 잔여 ISP(통합 서비스 패키지)의 승계가 가능(소모품을 제외한 차체 및 일반 부품, 엔진 및 동력 전달 계통의 주요 부품 한정)하다. 또한, 구매하게 될 차량의 정비 이력 역시 구매자에게 모두 공개된다.



스타클래스 인증 중고차는 차를 구입하는 고객뿐만 아니라, 매각하는 고객에게도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메르세데스-벤츠가 보증하는 차량 감정 평가 체계를 시작으로, 고객 방문 차량 감정 서비스까지 실시한다. 리스로 구입한 자동차의 경우에도 복잡한 과정 없이 간편하게 리스 승계 절차를 진행할 수 있으며, 스타클래스 서비스를 통해 차량 매각 후 또 다시 메르세데스-벤츠의 신차를 재구매하는 경우, 올 하반기 런칭을 준비중인 트레이드-인 프로그램 등을 통해, 혜택을 제공하게 된다.



본 행사에서는 스타클래스 인증을 획득한 중고차들을 직접 시승해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 스타클래스 인증 중고차는 도심 운행을 위주로 짜여진 시승 코스에서 중고차로서 양호한 컨디션을 보이며 스타클래스 인증 중고차의 역량을 짐작케 했다. 매입 단계에서부터 높은 기준을 가지고 있으며, 까다로운 검수 과정을 통해 선별되는 만큼, 중고차로서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세일즈 총괄 최덕준 부사장은 ``스타클래스의 궁극적인 목표는 중고차 시장에서도 메르세데스-벤츠 차량의 안정적이고 경쟁력 있는 잔존 가치를 높여 고객에게 메르세데스-벤츠 브랜드의 가치를 제공하는 것``이라며, ``올해 스타클래스 전시장 네트워크를 확대하고 계속해서 차별화된 고객 혜택 프로그램을 도입하는 등 국내 시장에서 메르세데스-벤츠 인증 중고차스타클래스 비즈니스를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