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반떼, `고객의 감성을 만족시킨 차`로 선정돼
상태바
아반떼, `고객의 감성을 만족시킨 차`로 선정돼
  • 이동익
  • 승인 2015.11.2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자동차(이하 현대차)는 11월 19일 제주 휘닉스 아일랜드에서 열린 한국감성과학회 주관 `제 2회 한국감성과학대상` 시상식에서 신형 아반떼가 감성제품의 `자동차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감성과학회는 인간의 감성을 분석하고 제품에 적용시켜 인간의 편리를 도모하기 위해 설립된 국제학회다. 작년부터 제품과 서비스 개발과정에 담겨있는 감성을 평가하여 `한국감성과학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지난 7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4개 분야(감성제품, 감성서비스, 감성콘텐츠, 감성리더십 등)에서 국내기업의 응모를 받은 후, 감성과학 전문가 8인의 심사를 거쳐 `제 2회 한국감성과학대상` 수상 대상을 선정했다.


한국감성과학회 관계자는 ``신형 아반떼가 인간공학적 설계를 통해 고객감성을 과학적으로 가장 잘 반영한 제품``이라며 자동차 부문 대상 선정의 이유를 밝혔다.



지난 9월 출시한 신형 아반떼는 운전석 쪽으로 기울어진 센터페시아, 기능별로 그룹화된 스위치 배열 등 편의를 고려한 인간공학적 설계나 고급 소재 적용 및 완성도 높은 디테일 등을 통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감성을 제공하도록 디자인됐다.


현대차 관계자는 ``고객감성 만족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온 것을 이번 수상으로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다``며 ``향후에도 고객감성 만족을 위해 진심이 담긴 디자인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 날 시상식에는 현대차 외에도 LG전자, 시몬스, 파리크라상 등의 기업이 전자, 가구, 식품 부분 대상을 수상했다.



글 이동익 기자, 사진 현대자동차

차보다 빠른 검색, 모토야! www.motoya.co.kr


모토야는 국내에 출시되고 있는 국산차, 수입차 및 다양한 시승기와 유용한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는 자동차 전문미디어 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