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아이오닉` 렌더링 공개 `미래지향적 실내 디자인`
상태바
현대차, `아이오닉` 렌더링 공개 `미래지향적 실내 디자인`
  • 이동익
  • 승인 2015.12.1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자동차(이하 현대차)는 16일, `아이오닉(IONIQ)` 하이브리드의 렌더링 이미지를 최초로 공개했다.



아이오닉 하이브리드의 외관은 공기저항을 최소화하여 주행성능과 연비를 향상시킨 `에어로다이나믹(Aero-dynamic)` 디자인 콘셉트를 기반으로 완성했다. 특히 전면부 이미지는 `C`자 형상의 독특한 LED 포지셔닝 헤드램프와 이를 감싸는 블랙 가니쉬를 적용하여 표현했다.



실내는 운전자가 운전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간결하면서도 직관적으로 디자인했다. 전면부 사이드 에어밴트는 최대한 도어쪽에 가깝게 위치시켜 넓은 공간감을 연출했다. 아울러 센터페시아 내 디스플레이 및 에어벤트, 전면부 사이드 에어벤트 등의 각 테두리를 블루 컬러로 포인트를 주어 실내 공간에서 미래 지향적인 이미지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아이오닉은 차세대 이동수단을 지향하는 미래 모빌리티의 시작이자 현대차 미래를 책임질 주력 차종``이라며 ``차명 공개 이후 고객의 관심에 적극 부응하기 위해 티저 랜더링 이미지를 공개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아이오닉은 친환경 전용 플랫폼을 기반으로 세계 최초 하이브리드, 전기, 플러그 인 하이브리드 등 `3대 친환경 파워트레인`이 모두 적용된다. 아이오닉은 내년 1월 하이브리드 모델을 시작으로 전기, 플러그 인 하이브리드 모델이 내년 중으로 국내외 시장에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글 이동익 기자, 사진 현대자동차

차보다 빠른 검색, 모토야! www.motoya.co.kr


모토야는 국내에 출시되고 있는 국산차, 수입차 및 다양한 시승기와 유용한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는 자동차 전문미디어 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