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3대 자동차 디자이너 `이안 칼럼`이 한국 찾은 이유는?
상태바
세계 3대 자동차 디자이너 `이안 칼럼`이 한국 찾은 이유는?
  • 이동익
  • 승인 2015.12.1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규어 코리아는 재규어 디자인 총괄 디렉터이자 세계 3대 자동차 디자이너로 꼽히는 이안 칼럼(Ian Callum)이 한국을 방문한다고 밝혔다. 이안 칼럼의 방한은 지난 2013년 서울 모터쇼 이후 두 번째다.



1999년 재규어에 합류한 이안 칼럼은 그만의 디자인 언어로 XK, XF, XJ, F-TYPE, XE 등의 재규어 라인업을 구축했다. 그는 재규어 디자인의 핵심인 프로포션을 완성하고, 다이내믹함을 바탕으로 한 아름다운 디자인을 선보이며 재규어 디자인에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는다.


이안 칼럼은 방한 후 내달 25일과 26일 양일간 DDP(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운영하는 `재규어 XJ 레어 디자인 스튜디오(Jaguar XJ Rare Design Studio)`를 방문해 신형 XJ를 직접 소개한다.



오는 2월 출시 예정인 신형 XJ는 이안 칼럼의 디자인 감각이 돋보이는 재규어의 새로운 플래그십 세단이다. 재규어의 플래그십 모델을 새롭게 선보이는 자리인 만큼, 이안 칼럼이 재규어의 디자인 철학과 핵심 역량을 직접 설명함으로써 한국 소비자에게 그 의미를 전하겠다는 취지다.



이와 더불어 `재규어 디자인 마스터 클래스(Jaguar Design Master Class)`도 진행된다. 국내 차세대 자동차 디자이너를 위한 이번 클래스는 협력대학 내 자동차 디자인 관련 학과 재학생 및 졸업생을 초청해 이안 칼럼과 학생들이 자동차 디자인에 대한 생각을 나누는 자리다. 이안 칼럼은 다년간 재규어 디자인을 지휘한 경험을 공유하며, 세계 최고의 디자인을 선보일 수 있었던 배경과 자동차 디자인에 대한 철학, 전망 등을 논할 예정이다.



글 이동익 기자, 사진 재규어 코리아

차보다 빠른 검색, 모토야! www.motoya.co.kr


모토야는 국내에 출시되고 있는 국산차, 수입차 및 다양한 시승기와 유용한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는 자동차 전문미디어 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