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세율 0%` 미국모델 가격 인하한 한국토요타
상태바
`관세율 0%` 미국모델 가격 인하한 한국토요타
  • 이동익
  • 승인 2016.01.0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토요타는 한미 FTA의 발효로 미국산 자동차의 수입관세가 철폐됨에 따라 미국산 토요타 주력모델의 적극적인 국내 시장 공략에 나섰다.



우선 한국토요타는 시에나에 관세 철폐분을 반영해 2륜 모델(Sienna 3.5 LIMITED)은 5,150만원, 4륜 모델(Sienna 3.5 LIMITED AWD)은 5,480만원으로 가격을 조정했다고 밝혔다. 현재 국내에서 판매중인 시에나는 미국 판매 최고급 사양인 LIMITIED에 다양한 편의/안전 사양을 기본으로 장착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지난해 수입 미니밴 시장에서 가장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기도 했다.



토요타의 주력 모델인 캠리와 캠리 하이브리드의 가격도 조정됐다. 한국토요타는 지난해 11월 한미 FTA에 따른 관세율 0%를 선반영한 신형 캠리를 출시한 바 있다. 특히 캠리 하이브리드의 경우 새로운 트림인 `캠리 하이브리드 LE`가 큰 활약을 펼치면서 판매 시작 이후 2달 동안 600건 이상의 계약을 달성하고 있다.


요시다 아키히사 한국토요타 사장은 ``한국에서 가장 존경 받고 사랑 받는 브랜드가 되겠다는 토요타 브랜드의 중장기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2016년에도 경쟁력 있는 상품과 가격으로 고객에게 스마트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고객의 기대를 넘는 서비스로 고객 한 분 한 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에 보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