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능 라인 N 심장 단 현대차, `녹색지옥` 레이스 출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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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성능 라인 N 심장 단 현대차, `녹색지옥` 레이스 출전
  • 이동익
  • 승인 2016.05.25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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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이하 현대차)가 `2016 뉘르부르크링 24시 내구 레이스`에 출전하며 모터스포츠를 통한 고성능 N 모델 개발에 박차를 가한다.


현대차는 오는 26일부터 29일(현지시각) 독일 뉘르부르크링 서킷에서 열리는 2016 뉘르부르크링 24시 내구레이스(44th ADAC Zurich 24h Race)에 참가한다고 25일(수) 밝혔다.


올해로 44회를 맞이한 뉘르부르크링 24시 내구 레이스는 약 25km의 코스를 24시간 동안 쉬지 않고 주행한 후 총 주행거리를 측정해 순위를 매기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배기량 등에 따라 20개 이상의 참가 클래스를 운영 중이며, 약 150대의 차량이 동시에 주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대회가 열리는 뉘르부르크링 서킷은 큰 고저 차와 곳곳에 포진한 급커브 등으로 인해 `녹색 지옥`이라고 불릴 정도로 가혹한 주행 조건을 갖추고 있다. 실제로 뉘르부르크링 24시 내구 레이스의 완주율도 50~60%에 불과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현대차는 그동안 독일판매법인을 통해 i30, 벨로스터, 제네시스 쿠페 등 양산 모델로 레이스에 참가해 왔다. 올해는 기존 1.6 터보 엔진을 탑재한 i30, 벨로스터 터보로 SP2T 클래스에 참가할 뿐만 아니라, 2.0 터보 엔진 탑재 차량이 속하는 SP3T 클래스에도 새롭게 출전한다.


SP3T 클래스에 새롭게 출전하는 차량은 양산차가 아닌 개발 중인 차량으로, 외관은 i30로 알려져 있으나 그 심장부에는 고성능 N의 첫 모델을 위해 개발 중인 2.0 터보 엔진이 장착된다. 개발 차량은 본 엔진 탑재로 245마력 이상의 성능을 발휘할 것으로 보인다.



지난 2015년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첫 시작을 알린 현대차의 고성능 브랜드 N은 첫 모델 개발 단계에서부터 실전 레이스 참가를 통해 고성능 기술과 부품 성능을 육성하고 다양한 자료를 수집하는 등 그 도전을 이어오고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현대차는 모터스포츠를 통해 극한 상황에서의 차량 성능 확보 및 전반적인 기술 수준 극대화를 위한 담금질을 지속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얻은 기술에 대한 영감과 경험으로 운전자들이 운전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고성능 N 모델 개발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현대차는 고성능 모델 개발 의지를 보이며 2014년부터 WRC(월드랠리챔피언십) 대회에 참가해 모터스포츠를 통한 고성능차 기술 개발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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