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판 짜는 폭스바겐` 비전 트랜스폼 2025+ 발표
상태바
`새판 짜는 폭스바겐` 비전 트랜스폼 2025+ 발표
  • 이동익
  • 승인 2016.11.2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폭스바겐이 전면적인 브랜드 리포지셔닝에 나선다. 폭스바겐 브랜드 이사회는 폭스바겐의 향후 10년과 그 이후까지의 전략을 담은 새로운 비전 `트랜스폼(TRANSFORM) 2025 `을 발표하고, 폭스바겐 브랜드의 새로운 포지셔닝을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와 함께, e-모빌리티와 커넥티비티에 대대적인 투자를 진행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폭스바겐 브랜드 CEO인 헤르베르트 디이스 박사는 ``폭스바겐에서는 향후 몇 년 동안 아주 빠르게 변화할 것``이라며 ``혁신적 변화를 통해 자동차 산업의 새로운 미래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혁신적인 변화는 총 3단계로 구성된다. 1단계는 오는 2020년까지로, 핵심 사업에 대한 전면적인 재구성 및 새로운 경쟁력 개발에 집중하게 된다. 2025년까지로 보는 2단계에서는 e-모빌리티 시장에서의 선도적 입지를 구축하는 데 집중하면서 새로운 모빌리티 서비스 등을 통해 수익성을 다변화할 예정이다. 마지막 3단계인 2025년 이후부터는 자동차 업계에서 일어나는 새로운 변화를 능동적으로 선도하면서 새로운 모빌리티 시장을 이끄는 선두주자로 도약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새로운 전략의 핵심 요소는 폭스바겐 브랜드를 일반 완성차 업계에서 가장 최상위급 브랜드로 자리 잡게 하는 것이다. 현재 유럽과 중국 시장에서만 이러한 목표를 달성했는데, 앞으로는 제품 전략을 새롭게 조정해 전 세계 시장에서 같은 위치를 확보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먼저 SUV 라인업을 공격적으로 강화하고, 이후 전기차 전략을 중점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e-모빌리티는 폭스바겐 브랜드의 핵심 중 하나가 될 것이다. 디이스 박사는 ``2020년부터 e-모빌리티 분야에서 본격적인 공세를 펼칠 것``이라며 ``폭스바겐은 일반 완성차 브랜드로서 전기차의 획기적인 발전에 핵심적인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전기차 시장 개척에 주도적으로 나서 2025년까지 연간 100만대의 전기차를 판매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말했다.


폭스바겐은 자체 디지털 플랫폼을 개발할 예정이다. 이 같은 접근 방식을 통해 고객에게 좀 더 가까이 다가가는 한편 새로운 모빌리티 서비스를 광범위하게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폭스바겐은 2025년까지 전 세계적으로 약 8천만 명의 고객들이 이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이것은 자동차 산업에서 가장 강력한 디지털 생태계를 구축할 수 있는 기반을 갖추게 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폭스바겐은 2025년까지 네트워크화된 차들과 연관된 서비스 부문에서 약 연간 10억 유로의 매출이 창출될 수 있을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