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덜란드 경찰차는 스프린터 316 CDI
상태바
네덜란드 경찰차는 스프린터 316 CDI
  • motoya
  • 승인 2016.12.0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덜란드 경찰은 엄격한 시험을 통해 새로운 메르세데스-벤츠 상용차 스프린터 316 CDI 모델 300대를 경찰차로 구매하기로 계약했다. 첫 번째 차량은 지난 11월에 인도되었다.


스프린터 316 CDI 모델은 7G-TRONIC 7단 자동변속기를 통한 원활한 동력 전달로 부드러운 주행과 효율적인 연비를 구현했다. 또한, 간단한 핸들링을 통해 구현되는 작은 회전반경을 토대로 비좁은 공간에서도 유연한 움직임을 보이며, 경찰 8명을 수용할 수 있는 공간 능력이 선정의 이유가 됐다.



내부는 국가 운영 네트워크 시스템이 장착되어 경찰 헬리콥터에서 송신하는 이미지를 실시간으로 수신할 수 있고, 위치 모니터링 시스템으로는 지휘 본부와 실시간으로 통신할 수 있다. 또한, 차량으로부터 500m 이상 떨어진 군중에게 경고할 수 있는 사운드 커맨드를 장착했다. 사운드 커맨더는 지붕 위에 설치된 화이트 블라인드 램프를 포함한다.


차체는 하얀색 바탕 위에 빨간색과 파란색 선으로 구성된 데칼과 사이렌이 장착되어 멀리서도 경찰차임을 한눈에 인식할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메르세데스-벤츠 상용차 웹사이트에 표기된 제원상 파워트레인은 2,143cc 4기통 디젤엔진에 7G-TRONIC 7단 자동변속기를 조합해 최고출력 161마력, 최대토크 36.3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경찰차로의 변경은 메르세데스-벤츠 VDL Bus Venlo bv에 의해 Dutch VanPartner에서 작업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