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어진 벤츠, 더욱 젊어질 것.
상태바
젊어진 벤츠, 더욱 젊어질 것.
  • motoya
  • 승인 2017.01.0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 북미 국제 오토쇼의 개막식에서 소형 세그먼트 라인업 모델들을 통해 메르세데스-벤츠는 이전 보다 더욱 젊어졌다는 것을 피력했다. 이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콤팩트 모델 라인업을 통해 살펴볼 수 있다.



메르세데스-벤츠는 2016년 한 해 동안 전 세계에서 2백만 대가 넘는 승용차를 팔았다. 이는 창사 이후 6번째 달성하는 승용차 판매 기록이다. 이러한 성공적인 판매 기록은 A 클래스, B 클래스, CLA, CLA 슈팅 브레이크, GLA SUV 등과 같은 소형 세그먼트 라인업에서의 판매가 크게 기여했다.



다임러 AG와 메르세데스-벤츠 그룹 회장인 디터 제체는 ‘’2012년부터 전 세계에서 매년 2백만 대 이상의 콤팩트 모델을 판매해 오고 있다. 미국에서 판매되는 콤팩트 모델의 절반 정도의 구매자는 메르세데스-벤츠 브랜드를 처음 구매하는 고객들이다. 유럽에서는 A 클래스를 구매하는 소비자의 평균 연령이 2011년에 비해 13년이나 줄었다. 콤팩트 모델의 성공적인 판매 이유로는 다양성, 즐거운 주행, 혁신적인 기능, 현대적인 디자인 등으로 꼽을 수 있다.’’라고 밝혔다.



메르세데스-벤츠의 미국 CEO인 디에마르 엑슬러(Dietmar Exler)는 ‘’CLA와 더 뉴 GLA는 미국에서 다양한 기능을 통한 편안함으로 차별된 오프로드 기능을 제공한다. 이에 따라 이들 모델은 ‘Go’라는 단어로 정체성을 확립했다. 더 많은 SUV 고객들을 끌어들일 수 있는 모델이다’’라고 말했다.



더 뉴 GLA는 미국에서 카쉐어링이 가능한 모델 중 메르세데스-벤츠의 최상위 모델이다. 고성능 버전인 메르세데스-AMG GLA 45 4매틱으로도 튜닝된다.


‘’메르세데스-벤츠는 5개의 콤팩트 모델 라인업을 8개까지 확장할 계획이며 성공적인 출시로 이어질 것으로 확신한다’’고 올해부터 다임러 그룹의 영업과 마케팅을 담당하는 브리타 제거 (Britta Seeger)가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