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을 위한 럭셔리 크로스오버, 인피니티 QX60
상태바
가족을 위한 럭셔리 크로스오버, 인피니티 QX60
  • 박병하
  • 승인 2017.05.30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피니티코리아가 지난 2012년 5월부터 판매해 온 중형 크로스오버 SUV, ‘QX60’은 인피니티의 대표 중형 크로스오버 SUV 모델이다. 또한, ‘Empower the Drive’를 슬로건으로내세우고 있는 인피니티 브랜드 역사상 가장 가족중심적인 모델이기도 하다. 인피니티의 브랜드 가치와 우수한실용성의 조화로 무장한 인피니티 QX60은 지난해 국내 시장에서도 SUV열풍이 맞물리며 전년 대비 판매량이 120% 증가하는 등,인피니티코리아의 상승세를 이끄는 주역 중 하나로 활약했다.

그리고 인피니티는 지난해, QX60의 대대적인 변화를 부여한 ‘뉴 QX60’을 글로벌 시장에 공개했고, 지난해 하반기부터 인피니티코리아를통해 국내 시장에 전격 투입했다. 인피니티 뉴 QX60은기존 QX60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이지만, 통상적인 페이스리프트이상의 전격적인 변화를 통해, 경쟁력을 한 단계 끌어 올렸다.

이러한 변화의 중심에는 가장 먼저 외관 디자인을 들수 있다. QX60은 이미 인피니티 디자인 핵심을 담은 컨셉트카 에센스(Essence)에서 영감을 받은, 맥동감 넘치는 굴곡과 더블아치 그릴, 초승달 형상의 D필러 등의 디자인 요소를 갖추고 있었다. 그리고 여기에 Q50으로부터 시작된 인피니티의 새로운 시그니처 스타일을전/후면부에 도입했다. 그리고 그 결과는 현재 인피니티의디자인의 핵심을 담은 E로 시작하는 일련의 컨셉트카들(Essence,Etherea, Emerg-e)에 한층 가까워지며, 비로소 완성에 이른 것과 같은 일체감을통해 비약적으로 향상된 시각적 만족감을 준다.

인피니티 QX60의실내 디자인은 이미 2012년, 美 워즈 오토(Ward’s Auto)가 선정한 세계 10대 인테리어에 올랐던 전적이 있다. 인피니티는 인테리어의 완성도를높이고 감성품질을 더하기 위해, 시트, 도어트림, 인테리어 패널의 마감재를 새롭게 변경했다. 특히 시트의 경우, 인테리어 컬러와 대비를 이루는 콘트라스트 스티칭을 적용하는 한 편, 퀼팅패턴을 도입하여 감성품질을 크게 높였다.

이 뿐만 아니라, 전반적인내실을 다지는 데에도 힘썼다. 측면 유리에 이중접합 어쿠스틱 글라스를 채용하여 풍절음 유입을 줄였고, 주행 중 노면에서 올라오는 타이어 소음을 줄여 정숙한 실내 환경을 구현하는 한 편, 개선된 전/후륜 쇽업소버를 채용하여 한층 향상된 승차감을 완성한다. 여기에 실내 공간을 더욱 쾌적하게 만들어주는 첨단 환경조절 시스템(AdvancedClimate Control System)을 을 도입, 외부의 배기가스 및 냄새가 차 안으로유입되지 않도록 하며, 실내 공기도 실시간 정화시켜 차내 공기의 질을 향상시킨다.

편의사양 역시 보강을 이루었다. 뉴 QX60에 새롭게 채용한 편의장비 중 하나는 핸즈 프리 파워리어 게이트(Hands-Free Power Rear Gate)를 들 수 있다. 이는 차량 뒷범퍼 아래 부착된 센서를 통해 발을 움직이는 간단한 동작만으로 트렁크 문을 열 수 있는 기능이다. 뿐만 아니라,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인피니티 브랜드 전용의 인피니티인터치 인포테인먼트(INFINITI In-touch Infortainment) 시스템으로 교체했다. 이로써 디스플레이 품질향상과 우수한 터치 인식률, 애플리케이션 형식으로구성된 UI 등을 통해 사용 편의성을 한층 끌어 올렸다. 아울러뉴 QX60에 적용된 인터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SNS 및검색 기능을 추가해 연결성을 향상시켰다.

안전에 대한 측면 역시 충실히 고려되었다. 인피니티 뉴 QX60은 무빙 오브젝트 디텍션(Moving Object Detection) 기능이 추가된 어라운드 뷰 모니터(AroundView Monitor) 시스템을 새로이 탑재했다. 어라운드 뷰 모니터는 차량 위에서 내려다보는듯한 360°의 영상을 실시간으로 보여줘 사각지대로 인한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낯선 환경에서도 쉽게 주차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무빙 오브젝트디텍션은 이동중인 물체를 감지하는 기능으로, 어라운드 뷰 모니터의 영상을 프로세서가 빠르게 연산처리, 보행자와 물체를 인식하여 이를 운전자에게 알린다. 이를 통해 운전자의상황 인식 능력을 강화시키고, 사각지대로 인한 사고를 미연에 방지한다.

또한, 기본적으로충돌안전에 대한 배려가 충분히 되어 있다. 뉴 QX60은美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IIHS)의테스트를 통과하여 2017년도 ‘Top Safety Pick’에오른 바 있다. 인피니티 뉴 QX60은 기본적으로 운전석, 조수석, 사이드, 3열좌석까지뻗어 나가는 커튼 에어백 등으로 구성된 인피니티 첨단 에어백 시스템(AABS)을 갖추고 있으며, 머리 부분에 가해지는 충격을 완화시키고 경추 손상을 감소시키는 액티브 헤드 레스트를 기본 적용하고 있다. 노면 상황에 따라 안정적인 주행을 돕는 차량 다이내믹 컨트롤(VDC,Vehicle Dynamic Control)을 기본으로 적용했다.

파워트레인은 기존에 사용 중인 3.5리터 배기량의 VQ35DE 엔진과 엑스트로닉(Xtronic) CVT 구성이다. 엑스트로닉 CVT는 CVT 분야에서 독보적인 완성도를 자랑하며, 269마력의 최고출력과 34.3kg.m의 최대토크를 자랑하는 VQ35DE 엔진의 토크는 물론, 디젤 엔진의 강력한 토크에도 충분히대응 가능한, 우수한 CVT다. 엔진의 동력은 인피니티 인텔리전트 상시사륜구동 시스템을 통해 네 바퀴로 전달된다. 인피니티 인텔리전트 상시사륜구동 시스템은 전/후륜의 구동력 배분을50:50까지 실시간으로 분배할 수 있으며, 차량 다이내믹컨트롤과 함께 미끄러운 노면에서도 안정된 주행을 돕는다.

이렇게 완성된 인피니티의 뉴 QX60은 그야말로 가장 가족친화적인 럭셔리 크로스오버 SUV로 거듭났다. 미국식 중형 크로스오버 SUV의 기준에 맞춰 설계된 광활한 실내공간은 7명의 승객이 여유 있게 승차할 수 있다. 반면, 4인 가족의 경우에는 3열 좌석을 모두 접어 차체 뒤쪽을 여유로운짐 공간으로 활용하여 장거리의 여행에도 문제 없다. 또한, 강화된정숙성과 더욱 안락해진 실내, 더욱 향상된 안전/편의성 등과맞물려, 가족과의 여행에서 더 없이 이상적인 럭셔리 크로스오버 SUV라고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뉴 QX60의 광활한 실내 공간을 가득 채운 BOSE의 15스피커 사운드 시스템은 BOSE의 최신 기술인 어쿠스틱 웨이브가이드시스템(Acoustic Waveguide System)을 채용, 한층업그레이드된 사운드 품질로 더욱 즐거운 여행을 약속한다.

대대적인 변화를 거친 인피니티의 뉴 QX60은 기존 QX60과는 비교를 거부하는 스타일과 상품성으로 다시태어났다. 기존의 인피니티 QX60 역시, 성능을 핵심 가치로 하는 인피니티 브랜드 내에서 가장 ‘가족친화적’인 모델로 꼽혔다. 그리고 뉴 QX60으로의변화를 거치면서 이 가족친화적인 부분은 한층 강화되었다. 이에 따라 가족친화적 성격을 넘어 선, 나와 내 가족을 위한 ‘이상적인’럭셔리 크로스오버 SUV로 거듭났다. 여기에VAT 포함 6,290만원의 합리적인 가격까지 갖춰, 더욱 매력적이다.

늦봄의 따스함과 함께, 각종 레저활동이 봇물을 이루는 여름이 다가오고 있다. 온 가족을배려하는 안락함, 안전성, 편의성으로 무장한 7인승 럭셔리 크로스오버, 인피니티 뉴 QX60과 함께라면, 가족과의 일상과 여행에 완벽함을 더해줄 수 있을것이다. (사진. 인피니티코리아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