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I.D 비전' 컨셉트 렌더링 공개
상태바
폭스바겐, 'I.D 비전' 컨셉트 렌더링 공개
  • 모토야편집부
  • 승인 2018.02.20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폭스바겐은 2018 제네바 모터쇼를 통해 미래 모빌리티의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는 'I.D. 비전(I.D. VIZZION)' 컨셉트카를 세계 최초로 선보일 예정이다.

다운로드 (2).jpg

I.D. 비전 컨셉트는 완전 자율주행 기능을 탑재한 순수 전기차로, 깨끗한 도로환경을 유지하면서도 안전하고 안락한 주행을 구현하는 전기 럭셔리 세단이다.  I.D. 비전의 내부는 스티어링 휠이나 눈에 보이는 조절 장치가 없이, 완전히 새로운 차원의 드라이빙 경험을 선사한다.

폭스바겐 브랜드 역사상 가장 방대한 모델 라인업과 혁신적인 제품 포트폴리오가 이제 새로운 단계로 접어들었다. 최초의 전기자동차 모델인 I.D. 패밀리를 발표한 이래, 이제 브랜드 최초로 자율 주행 자동차의 컨셉을 제시한다.

다운로드 (1).jpg

I.D. 비전 컨셉트의 실내는 자율주행 기술의 잠재력이 최고로 발휘됐을 때 어떤 모습을 띠는지 알 수 있게 해준다. 수많은 보조 시스템을 갖춘 ‘디지털 쇼퍼’ (Digital Chauffeur) 기능을 스티어링 휠을 포함해 눈에 보이는 조작장치 없이 차량을 제어하게 되며, 이를 통해운전자와 탑승자는 새로운 차원의 안전함과 편안함을 느낄 수 있게 된다.

다운로드.jpg

전장이 5.1미터를 상회하는 I.D. 비전 컨셉트는 거대한 차체를 지녔으며, 휠베이스도 S클래스에 필적하여 널찍한 실내 공간을 갖춘다. 아울러 탑재되는 전기 모터의 출력은 225 kW(297마력) 이며 최고 속도는 시속 180km이다. 아울러 111 kW 리튬 이온 배터리는 최대 665km를 주행할 수 있다.

I.D. 비전은 최적의 비용으로 장거리를 주행하고 최대의 공간 활용을 가능케 해 폭스바겐이 앞으로 선보일 모든 전기차의 기술적 근간이 될 것이다. 폭스바겐 브랜드는 2025 년까지 20 개 이상의 전기 자동차 모델을 도입 할 계획이다. 2020 년을 시작으로 컴팩트 사이즈의 전기차 I.D.가 I.D. 라인업 중 가장 먼저 출시될 예정이며 이어서 새로운 SUV 전기차 I.D. 크로즈, 마이크로 버스인 I.D. 버즈가 출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