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렉스턴 스포츠 통해 스포츠 브랜드 판매 45만대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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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차, 렉스턴 스포츠 통해 스포츠 브랜드 판매 45만대 돌파
  • 모토야편집부
  • 승인 2018.08.27 10: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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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자동차가 렉스턴스포츠 출시 6개월 만에 2만대를 돌파함으로써 스포츠 브랜드누적 판매대수 45만대를 넘어서며 브랜드와 쌍용자동차의 새로운 역사를 쓰게 되었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1월 출시한 ‘오픈형 렉스턴’ 렉스턴스포츠는 사전계약 4일 만에 2,500대를 돌파하고 출시한 달 만에 누적계약 1만대를 넘어서는 등 출시 초부터 돌풍을 일으켰다.

당초 월 판매 목표인2,500대를 훌쩍 뛰어 넘는 월 평균 3,300여 대를판매하며 출시 6개월(7월 9일) 만에 내수 2만대를돌파하고 7월 말까지 2만 4,336대(수출 포함)를판매했다. 이는 국내 소형 SUV 1위인 티볼리보다 한 달빠르고, 2001년 출시한 렉스턴에 이은 역대 2위 기록이다.

밀려드는 수요를 충분히소화하기 힘들었던 공급도 생산라인 2교대 시행에 따라 공급물량이 확대되면서 지난 6~7월 각각 4천대 이상의 판매실적을 기록하며 월 최대 판매실적을연이어 갱신했다.

국내에 SUT(Sports Utility Truck)라는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며 쌍용자동차 성장을 이끌어 온 스포츠 브랜드는렉스턴 스포츠의 판매 성장에 힘입어 45만대를 넘어서며 50만대클럽에 한발 다가섰다.

국내에 프리미엄 SUV 시장을 개척한 무쏘(MUSSO)를 기반으로 한 1세대 무쏘 스포츠는 3년 4개월(2002. 9~2005. 12) 동안 88,572대가 판매되었다. 2세대 모델인 액티언 스포츠는 2006년 4월 출시해 2011년 12월까지118,851대의 판매량을 기록했다.

코란도 스포츠는 3세대 모델로 브랜드 역사에서 가장 오랜 기간(2012.1~2017.12) 동안많은 사랑을 받았으며, 판매 역시 222,696대로 최대실적을기록하며 쌍용자동차의 성장을 견인했다.

이렇듯 스포츠 브랜드가오랜 기간 세대를 거듭하며 고객으로부터 꾸준한 관심과 사랑을 받을 수 있었던 것은 온·오프로드를 아우르는 뛰어난 주행 능력은 물론 다양한 아웃도어활동에 적합한 용도성과 가격 경쟁력이 뒷받침됐기 때문인 것으로 평가 받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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