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는 K9 등 신차 판매 호조와 근무일수 증가 등의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22.9% 증가한 4만 6,100대를 판매했다.
특히 이번 달은 K시리즈를 앞세운 승용 모델이 전년 대비 36.6% 늘어난 2만 1,408대가 판매되며 국내 판매 증가를 이끌었다.
K9의 지난달 판매는 1,220대로 판매가 본격화된 4월부터 10월까지 7개월 연속 월간 판매 1,000대를 넘어섰다. 올해 총 9,688대로 2012년 1세대 K9출시 이후 처음으로 연간 1만대 이상 판매가 확실시 되고 있다.
더불어 K3는 4,114대, K5는 4,250대가 판매되며 각각 전년 대비 59.1%, 54.4% 증가하는 등 큰 폭으로 판매가 늘었고 K7도 전년 대비 17.9% 증가한3,784대가 팔렸다.
이에 따라 기아차의 승용 대표 라인업인 K시리즈 판매는 총 1만 3,368대로 전년 대비 55.1% 증가했다.
더불어 최근 국내 경차 시장이 위축됐음에도 불구하고 레이는 전년 대비 85.0% 증가한 2,313대, 모닝은 4.6% 늘어난 5,289대로 선전했다.
RV 모델 중에서는 카니발이 6,829대로 4월부터 10월까지 7개월 연속 기아차 베스트셀링 모델에 올랐고, 쏘렌토가 5,346대, 스포티지가 3,248대 판매되는 등 전체 RV 모델은 1만 9,070대가 판매돼 전년 대비 8.9% 증가했다.
친환경 모델 중에서는 니로가 EV 모델 796대, 하이브리드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1,303대 등 총 2,099대가 판매되며 지난 8월 이후 올해 들어 두 번째로 2,000대를 넘어섰다.
이 외에도 K5 하이브리드가 전년 대비 60.4% 증가한 348대, K7 하이브리드가 전년 대비 118.6% 증가한 868대가 팔리는 등 지난달 기아차의 전체 친환경 모델 판매는 총 3,316대로 전년 대비 48.4% 증가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