험지에 적합한 어드벤처 캠퍼밴
상태바
험지에 적합한 어드벤처 캠퍼밴
  • motoya
  • 승인 2016.01.2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폴로는 1985년도에 시작한 모터홈 제작 전문 회사다. 캠프야(www.campya.co.kr)에서는 그 동안 유럽과 미국에서 제작된 모터홈과 캠퍼밴을 소개해왔다. 국내시장에서도 유럽과 미국산 브랜드의 일부 모터홈이 수입되어 판매되고 있다. 이번에 소개할 캠퍼밴은 아시아권역에 속하는 호주 아폴로사의 캠퍼밴이다. 거친 아웃도어 활동에 적합한 구동 시스템인 4륜 구동시스템을 바탕으로 2층 침대 높이의 컨셉트를 살린 침대와 내외부의 주방시설이 더욱 돋보이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정식 모델명은 4WDs 어드벤처 캠퍼(Adventure Camper)다.



4WDs 어드벤처 캠퍼은 거친 환경에서의 캠핑을 즐기기에 적합한 구성을 가진다. 판매 시에도 8살 미만의 어린이는 어린이 제한 정책에 따라 사용이 금지되어 있다. 캠퍼밴의 기본 틀이 되는 차량은 토요타의 픽업트럭인 하이룩스 싱글캡 모델이다. 3리터 터보 디젤엔진에 수동 변속기가 탑재되어 최대 출력 185마력, 최대 토크 42.8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외관은 전형적인 트럭 캠퍼의 모습이다. 하이룩스의 적재함 위로 캠핑에 필요한 시설이 내장된 시설인 캠퍼를 올려 완성시킨 캠퍼밴이다. 취침시설인 침대는 벙커베드 형태로 설치되어 운전석 위로 길쭉하게 돌출된 형태를 취한다. 북미나 유럽의 형태와 크게 다르지 않다.


우측 면에는 차량의 연료가 전부 소비될 경우를 대비해 20리터 연료통 2개를 수납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해 두었다. 또한 외부 전원 연결구와 2개의 알코 배터리를 저장 할 수 있는 공간이 위치한다.



좌측 면은 출입구가 위치하는 면이다. 20리터 생수통 2개와 1.25kg 가스통 2개를 각각 저장할 수 있는 공간과 외부에서 조리할 수 있는 주방시설이 수납된 공간 등이 마련되어 있다. 외부에서의 휴게공간을 확보할 수 있는 어닝이 상단 부에 부착되어 있다.



지붕 면은 변환이 가능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내부에서의 침대사용에 따른 보다 원활하고 편리한 활동을 위해 지붕 면을 위로 들어 올릴 수 있는 구조다.



제원상 길이는 5,300mm, 너비는 2,000mmm, 높이는 2,400mm(내부 높이 1,900mm)이다.



실내는 작은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주방, 소파와 테이블, 침대 등이 설치된 일체형 공간으로 성인 2명이 사용할 수 있도록 최적화된 설계가 일품이다.



주방은 2구 가스레인지와 싱크대, 전기레인지, 32리터 냉장고로 구성된다. 식탁겸용 테이블과 소파는 주방과 같은 공간에 위치해 사용의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침대는 성인 2명이 사용할 수 있는 구조다. 좌우 측면의 벽면에 설치된 전용 레일위로 침대의 틀을 슬라이딩 방식으로 끌어 낼 수 있는 방식으로 완성시킬 수 있다. 크기는 가로 X 세로, 2,000 X 1,900mm다. 침대로 변형시키기 전에 지붕 면은 외부에서 원-터치방식의 버튼은 해체한 뒤, 내부에서 지붕 면을 들어 올리면 된다. 침대 사용에 따른 상부 공간을 추가적으로 확장할 수 있는 방식이다. 창은 좌측 면과 후면에 각각 1개의 창, 상부로 들어 올려진 지붕 면과 차체를 연결해 주는 면에 5개의 창을 두었다. 환하고 밝은 실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휴대용 샤워기도 제공되어 외부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4WDs 어드벤처 캠퍼는 극한 환경에서의 외부활동에 최적화된 구성이 특징인 캠퍼밴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