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고 인기 수입차 E-클래스, 이렇게 달라졌다!
상태바
국내 최고 인기 수입차 E-클래스, 이렇게 달라졌다!
  • 모토야
  • 승인 2020.03.04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서 최고의 인기를 자랑하는 수입차, 독일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의 부분변경 모델이 공개되었다. 독일 메르세데스-벤츠는 3월 3일 오전 8시 45분(CET, 중앙유럽표준시) 메르세데스 미 미디어(Mercedes me media)를 통해 신형의 E-클래스의 세단 및 에스테이트 모델을 월드 프리미어로 공개했다.

메르세데스-벤츠 역사상 최고의 베스트셀링 모델로 자리잡은 E-클래스는 1946년 출시 이후 세단과 에스테이트 모델의 인도 수만 1,400만 대를 기록하며, ‘메르세데스-벤츠 브랜드의 핵심’으로 여겨지고 있다. 2016년에 출시된 10세대 E-클래스는 깔끔하고 감각적인 외관과 고급 소재로 마감된 실내 디자인으로 당시 스타일링 트렌드를 선도했고,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시스템을 포함한 다양한 혁신 기술들은 깊은 인상을 남겼다. E-클래스는 감각적인 디자인과 지능형 기술의 결합은 대단한 성공으로 평가받으며, 현재까지 전 세계 120만 명 이상의 고객들이 현세대 E-클래스 세단과 에스테이트를 선택했다.

새로워진 E-클래스는 새로운 디자인언어를 반영하여 기존에 비해 한층 역동성을 강조한 외관 디자인을 가지게 되었다. 새로운 E-클래스는  E-클래스 기본 모델 최초로 전면 그릴에 메르세데스-벤츠 고유의 삼각별 로고가 적용된 아방가르드 라인(Avantgarde Line)을 표준장비로 제공한다. 새로운 아방가르드 라인 디자인은 두 개의 크롬 루브르 및 세로형 고광택 블랙 스트럿으로 장식된 라디에이터 그릴과 크롬 및 고광택 블랙 트림으로 더욱 스포티하고 우아한 외관을 강조한다.

아울러 새롭게 디자인된 풀-LED 헤드램프(full-LED headlamp)가 기본 탑재되었으며, 울트라 레인지 하이빔(ULTRA RANGE high beam) 기능이 포함된 멀티빔 LED 헤드램프(MULTIBEAM LED headlamp)는 선택 사양으로 제공한다. 또한 새로운 스타일의 범퍼 및 트렁크 도어와 새롭게 디자인된 분할형 테일램프로 업데이트 된 클래스 세단 모델의 리어 디자인과 함께, E-클래스 전체 모델 대상으로 변경된 테일램프 내부 디자인 적용하여 한층 현대적이고 세련된 외관을 완성했다. 이 외에도 에스테이트 모델에는 SUV의 외관적 요소를 접목한 올-터레인(All-Terrain) 버전 역시 추가된다.

새로운 E-클래스는 기존 E-클래스에 비해 더욱 안락해진 실내를 제공한다. 하나로 이어진 듯한 2개의 10.25인치 디지털 스크린을 표준사양으로 적용하고, 2개의12.3인치로 구성된 와이드 스크린 콕핏 디스플레이(Widescreen cockpit display) 선택 사양으로 제공한다. 또한 링궈트로닉(LINGUATRONIC) 보이스 컨트롤이 기본 사양으로 제공되는 MBUX와 증강 현실(AR)이 포함된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표준장비한다.

이 외에도 사양에 따라 동작 인식으로 다양한 편의 기능 및 MBUX의 보다 직관적이고 자연스러운 작동을 지원하는 인테리어 어시스턴트(Interior Assistant)를 제공하며, 주행 중 좌석 쿠션 및 등받이에 미세한 움직임을 부가해 올바른 자세 변경을 지원하는 에너자이징 시트 키네틱스(ENERGIZING seat kinetics) 제공한다. 

새로운 E-클래스는 세계 자동차 업계의 거대한 흐름이 된 전동화의 시대에 발맞춰, 후륜 및 사륜구동, 가솔린 및 디젤 엔진을 탑재한 세단과 에스테이트 기반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을 포함해 총 7종의 파워트레인으로 출시된다. 또한 미국 시장에서도 최초로 전기구동화 모델을 선보일 예정이다. E-클래스는  ISG(Integrated Starter Generator, 통합 스타터-제너레이터) 및 48-볼트 온-보드 네트워크, 유량 연결부가 탑재된 혁신적인 세그먼트 터보 차저, 추가 전기 컴프레서(eVZ), 나노슬라이드(NANOSLIDE) 코팅 적용 실린더 라이너, 코닉셰이프(CONICSHAPE) 실린더 내경, 캠트로닉 흡기 밸브 제어(CAMTRONIC intake valve control) 기술이 적용된 새로운 2리터 4기통 가솔린 엔진 M254를 채용했다.

주행 편의를 위한 장비도 증강된다. 새로운 지능형 알고리즘을 활용해 운전자에게 상황에 맞는 프로그램을 추천하는 에너자이징 코치(ENERGIZING COACH) 기능이 탑재된 에너자이징 컴포트 컨트롤(ENERGIZING comfort control)이 적용되며,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전용으로 정차 중 3가지 단계를 통해 운전자의 성능을 향상하고 에너지를 제공하는 파워냅(PowerNap)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또한 올-터레인 모델의 경우, 전용 엔진 및 오프로드 드라이브 모드를 지원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