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캠핑카 총출동! 2020 캠핑 & 피크닉 페어 개막!
상태바
다양한 캠핑카 총출동! 2020 캠핑 & 피크닉 페어 개막!
  • 모토야
  • 승인 2020.07.03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의 각종 캠핑 및 피크닉 용품들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2020 캠핑&피크닉페어'가 지난 2일(목), 일산 킨텍스에서 그 화려한 막을 열었다. 본 전시회에서는 세계의 다양한 캠핑용품은 물론, 카라반, 모터홈등 RV 관련 분야의 전시 규모 또한 만만치 않은 규모로 이루어져 있다. 또한 이번 전시 행사는 정부의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대응 지침에 따라, 입장객 전원 마스크 및 위생장갑 착용을 의무화하여 방역에도 만전을 기했다.

이번 캠핑 & 피크닉 페어의 RV섹션에서 단연 '메인 이벤터'로 손꼽히는 부스는 바로 현대자동차의 부스다. 현대자동차가 최근 발표한 포터 2 기반의 '포레스트 캠핑카'에 RV시장의 이목이 집중되어 있기 때문이다.

현대자동차 포레스트 캠핑카는 승용차에 가까운 현대적인 분위기의 외관은 물론, 그동안 국내 캠핑카 업계에서 보기 어려웠던 확장형 구조 및 효율적인 공간 설계, 그리고 격을 달리하는 뛰어난 마감품질 등으로 관람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았다. 그 뿐만 아니라 부스의 디스플레이 역시, 대형 전광판과 다양한 소품을 동원해 마치 모터쇼의 무대와 같은 환경을 조성, 이번 행사에서 단연 눈에 띄는 공간을 선보였다.

현대자동차 부스의 바로 건너편으로는 고유의 독특한 디자인과 든든한 전기설비로 신차 출시 때마다 화제를 불러 일으키고 있는 미스터캠퍼의 부스가 위치해 있다. 미스터캠퍼는 이번 행사에서 최근 새롭게 개발한 신차, '테라 X7'을 전격 공개했다.

테라 X7은 G시리즈와는 다른 방향성을 가지고 개발된 1톤 화물 기반의 캠핑카 모델이다. 테라 X시리즈는 G시리즈 대비 캐빈 높이를 크게 낮췄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를 통해 보다 유리한 공기역학적 특성을 얻으면서 무게중심을 낮춰 주행의 부담을 덜고, 새로운 스타일의 후면부 디자인과 데칼을 적용해 보다 특별한 가치를 선사한다.

이 외에도 이번 전시에서는 작고 부담없는 경차, 그 중에서도 기아자동차의 레이(Ray)를 기반으로 하는 경차 기반 캠핑카들이 대거 나타났다. 최근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카라반테일의 로디는 풀-플랫이 가능한 형태의 1열 좌석과 후방 평상 구조, 그리고 사양에 따라 미니 주방과 테이블 등을 갖춰, 마치 그랜드스타렉스 기반 차박캠핑카를 스케일다운한 듯한 구성이 눈길을 끈다.

나르미모터스에서는 이탈리아 오토홈(Autohome)사의 루프탑텐트와 결합시킨 형태의 레이 캠핑카를 선보였으며, 국내 최초로 팝업 텐트를 적용한 레이 캠핑카, 마레 레이밴(Rayvan) 역시 행사장을 찾았다. 보다 부담없는 캠핑카를 요구하는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레이 기반 캠핑카의 인기 몰이는 계속될 전망이다.

이번 행사장에서는 지난해 부터 인기몰이 중이었던 차박캠핑카들 또한 대거 등장했다. 차박캠핑카는 합리적인 가격에 기반한 높은 접근성을 무기로 최근 들어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유럽 RV시장에서도 크게 주목 받고 있는 카테고리다. 이번 행사장에서는 합리적이고 실속있는 구성으로 인기를 끈 유니캠프의 유니밴 시리즈를 비롯한, 전통적인 그랜드스타렉스 기반의 모델들은 물론, 최근 인기가 급상승한 카니발 기반의 차박 캠핑카들도 눈에 띈다. 카니발 기반의 차박 캠핑카로는 오토홈스의 큐브밴 시리즈를 만날 수 있으며, 심지어는 그랜드 카니발 기반으로 제작된 차량도 등장했다. 

또한, 이번 행사에서는 캠핑용 카고 트레일러와 다양한 종류의 텐트 트레일러들 역시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번 행사장에 등장한 텐트트레일러들의 가장 큰 화두는 단연 '설치의 용이성'을 들 수 있다. 특히 공기주입식으로 텐트를 전개하는 에어텐트의 개념을 적용한 트레일러들이 대거 나타났다는 점이 눈에 띈다.

물론, 전통적인 스타일의 텐트트레일러 역시 가격적인 부담이 덜해, 관람객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다. 그리고 덴마크에서 온 명품 텐트 트레일러, 캠프렛(Camp-Let)의 최신형 모델인 캠프렛 드림과 패션 모델이 전시 중에 있다.

이 외에도 행사장에는 전국의 주요 캠핑카 제조사들이 총출동하여, 다양한 종류의 캠핑카들을 한 자리에서 직접 눈으로 보고 비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다양한 캠핑 및 피크닉 용품, 그리고 다양한 종류의 RV들까지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2020 캠핑 & 피크닉 페어는 오는 5일(일)까지 계속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