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전히 새롭게 거듭난 럭셔리 캠핑카! - 에이스캠퍼 더 에이스 720
상태바
완전히 새롭게 거듭난 럭셔리 캠핑카! - 에이스캠퍼 더 에이스 720
  • 모토야
  • 승인 2021.03.03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캠핑카 시장은 지난 2018년을 전후로 급격한 성장을 이룩했다. 상대적으로 낮은 가격에 베이스 차량을 확보할 수 있는 1톤 화물차를 기반으로 한 캠핑카가 붐을 탄 이래, 캠핑카 시장이 확대되면서 접근성이 높은 차박 캠핑카, 그리고 유럽산 LCV 중 가장 합리적인 가격에 베이스 차량을 입수할 수 있는 르노 마스터를 기반으로 한 모델들도 늘어나며 캠핑카 시장의 저변이 상당히 넓어졌다.

게다가 지난 해에는 코로나-19로 인해 여행업계가 심대한 타격을 입은 와중에, '나만의 (안전한) 공간'을 확보할 수 있는 캠핑카에 관심이 쏠리면서 캠핑카 시장은 또 한 계단 성장을 이루었다. 캠프야에서는 신축년 새해를 맞아, 국내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낼 것으로 기대되고 있는 신형의 캠핑카 모델들을 다룬다. 그 첫 번째는 바로, 메르세데스-벤츠 스프린터를 베이스로 제작되는, '더 에이스 720'이다.

에이스캠퍼에서 제작하는 이 최고급 모터홈은 메르세데스-벤츠의 스프린터 319 CDI(이하, 스프린터 319)를 기반으로 만들어진다. 제원상 탑승인원 4명, 취침인원 4명으로 판매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서 1억 3,900만원이다.

스프린터 모델을 기반으로 제작된 업무용이동식차량이나 캠핑카들은 이전에도 몇몇 모델이 국내 시장에 출시된 적이 있다. 그러나 이동식 업무용 기반에 적합한 캠퍼밴으로 제작된 경우여서 실질적인 캠핑카로 사용하기에는 한계가 있는 모델들이었다. 캠퍼밴 모델은 외형을 그대로 유지한 채, 내부의 변형을 꾀하면서 제작된 것이어서 내부 거주성에 따른 불편함이 상존했다. 더밴과 에이스캠퍼에서 개발한 더에이스720은 캠핑에 최적화된 내부 평면 구성을 접목한 유럽형 캠핑카로 손색이 없는 클래스C에 속하는 모델이다.

외부는 메르세데스-벤츠 스프린터 319모델의 외형은 캠퍼밴 모델과 다른 클래스 C에 속하는 것으로 스프린터 319의 캡섀시에 내부에서 사용할 수 있는 편의 시설을 장착할 수 있는 별도의 캐빈을 결합하는 것이어서 전형적인 캠핑카의 외형을 갖는다. 별도로 제작한 벙커는 취침 공간이 아닌 단순 에어스포일러와 내부에서는 수납 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는 구조를 가진 것이어서 공기역학적으로 우수한 디자인을 취했다.

우측면에는 피아마사의 어닝이 장착되어 장소에 구애를 받지 않고 휴식 공간을 만들 수 있다. 내외부를 자유롭게 드나들 수 있는 출입문과 거실 및 고정 침실 영역에는 전용 창이 제공된다. 또한, 수납함을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 도어 2개가 자리한다. 기능적으로는 청수단자와 외부샤워기가 장착되어 있다. 좌측면은 화장실, 주방, 거실 영역에 각각의 창이 자리하며, 가스통 수납함과 화장실 전용 카트리지 보관함도 위치한다. 기능적으로는 한전인입구가 자리한다.

후면은 유럽 카라반처럼 범퍼를 포함한 면 전체가 일체형으로 설계 제작된 구조여서 강성과 유지 관리 효율성이 우수한 장점을 갖는다. 수직 구조의 3구 테일램프는 에이스캠퍼의 모든 모델에 적용하는 정체성을 갖는 요소로 세련미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 후방 카메라는 후진시 시야가 하단 영역으로 자동 조정되는 기능을 제공해서 사용 시 편의성이 우수하다.

더에이스 720 모델의 장점은 내부에서 찾을 수 있다. 내부는 전형적인 유럽식 감성을 적용한 것이어서 개방감과 사용 시의 편리한 동선이 특징으로 작용한다. 가장 먼저 유럽식 설계를 적용한 영역은 거실 공간이다. 거실 공간은 1열의 회전식 시트와 함께 여유로운 거실 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다. 대부분의 클래스 C에 속하는 유럽의 모터홈에서는 1열 시트를 회전식으로 적용해서 거실 공간과 연계성을 높여 사용할 수 있는 구조로 설계한다.

더에이스 720 모델에서도 이와 같은 방식의 설계를 적용해 3~4명이 사용할 수 있는 소파와 연계해 총 5~6명이 사용할 수 있는 거실 공간을 제공한다. 거실 공간 위로는 국내 최초로 스프린터 기반의 캠핑카에 드롭 베드를 적용했다. 소파 공간 위로 드롭 베드를 적용한 것도 유럽 모터홈에서 찾아볼 수 있는 구조다. 거실 공간의 소파와 테이블을 변형해 침대를 확보해야 하는 번거스러움을 피할 수 있는 구성으로 사용 편의성이 우수한 것이 특징이다. 성인 1명과 어린이 1명이 취침할 수 있는 크기의 침대다. 벙커 영역이 열린 공간으로 설계되어 있어 사용 시 개방감이 매우 높다.

거실은 벤치형 소파 2개와 테이블로 구성된다. 소파는 성인 4명이 앉을 수 있는 크기이며, 테이블은 상판이 동서남북 방향으로 움직일 수 있는 구조로 사용 편의성이 높다. 주방은 주방 전용 조명을 포함한 아크릴 장식이 눈에 띈다. 여기에 서랍이 총 7개를 포함하는 싱크대가 제공되어 넉넉한 수납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 거실과 외부에서 시청이 가능한 TV도 이 곳에 자리하며, 캠핑카의 전기 및 조명 관련 컨트롤 패널과 외부에서 캠핑카를 관리할 수 있는 별도의 터치식 컨트롤 디스플레이도 장착되어 있다. 냉장고와 전자 레인지는 맞은 편에 위치한 영역에 위치하며, 별도의 수납장으로 매립 방식으로 자리한다.

화장실은 더에이스 720 모델의 가장 매력적인 공간이다. 샤워실과 화장실이 같은 공간에 자리하지만, 분리된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는 구조가 적용되었다. 주방은 150리터 냉장고, 수전, 싱크볼, 전자레인지, 싱크대, 상부 수납장으로 구성된다. 특히, 샤워실의 경우에는 바닥으로 욕조가 설치되어 있어, 반식욕도 거뜬히 할 수 있는 구성으로 사용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화장실도 고정형 변기에 세면대, 수납장으로 구성된다. 공간이 넉넉해 변기 사용에 따른 불편함도 적은 편이다.

침실은 아늑하고 포근한 분위기가 일품이다. 코너에 자리하기 때문이다. 통상 코너 침대의 경우 사용이 불편하다는 평이 대부분이지만, 넉넉한 입구와 넉넉한 침대 크기 제공과 함께 사방이 막힌 구조여서 사생활보호 기능이 우수한 독립된 공간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성인 두 명이 사용할 수 있는 크기로 전용 독서등과 무선 스마트폰 충전 트레이, 무드등이 제공된다.

더 에이스 720은 560Ah의 리튬-인산철 배터리와 정현파 인버터 3kW, 청수통 240L 등이 기본 사양으로 제공된다. 유럽 감성을 고스란히 전달하는 더에이스 720 캠핑카는 여타의 국내산 캠핑카와는 다른, 특별하고 차원이 다른 경험을 원하는 소비자들을 중심으로 인기를 얻을 것으로 전망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