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디셀러는 아무나 하는 게 아니지! - 위드원모터스 다비드
상태바
스테디셀러는 아무나 하는 게 아니지! - 위드원모터스 다비드
  • 모토야
  • 승인 2021.03.03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캠핑카 시장은 지난 2018년을 전후로 급격한 성장을 이룩했다. 상대적으로 낮은 가격에 베이스 차량을 확보할 수 있는 1톤 화물차를 기반으로 한 캠핑카가 붐을 탄 이래, 캠핑카 시장이 확대되면서 접근성이 높은 차박 캠핑카, 그리고 유럽산 LCV 중 가장 합리적인 가격에 베이스 차량을 입수할 수 있는 르노 마스터를 기반으로 한 모델들도 늘어나며 캠핑카 시장의 저변이 상당히 넓어졌다.

게다가 지난 해에는 코로나-19로 인해 여행업계가 심대한 타격을 입은 와중에, '나만의 (안전한) 공간'을 확보할 수 있는 캠핑카에 관심이 쏠리면서 캠핑카 시장은 또 한 계단 성장을 이루었다. 캠프야에서는 신축년 새해를 맞아, 국내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낼 것으로 기대되고 있는 신형의 캠핑카 모델들을 다룬다. 그 네 번째는 바로 르노 마스터 기반 캠핑카의 스테디셀러, 위드원 모터스의 다비드 모델이다.

위드원모터스의 다비드는 국내 시장에서 가장 꾸준한 판매고를 올리고 있는 모델이다. 상당수의 르노 마스터 기반 캠핑카들이 우후죽순 나타났다가 사라진 반면, 다비드는 출시 이래 지금까지 꾸준히 판매가 이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 꾸준한 업그레이드로 제품력을 강화해 왔다.

다비드 모델의 특징은 기존의 슬라이딩 도어를 탈거하고 카라반 도어를 출입문으로 사용한다는 점이다. 이를 위해 출입구 장착을 위해 특별히 제작된 FRP 패널을 측면 슬라이딩 도어를 탈거한 영역에 부착한다는 것이다. 따라서, 간편한 사용 이외에도 내부에서의 주방 시설과의 간섭과 외부에서의 노약자나 어린이 사용 시의 불편함을 카라반 도어 장착을 통해 완전히 해소했다.

또 하나의 장점은 카라반 도어로 교체하면서 기본적으로 도어 창 확보와 함께, 테일게이트 양측에 창을 마련했다는 점이다. 침실에서 기본적으로 3개의 면에서 높은 개방감을 느낄 수 있다는 점은 큰 매력이다.

내부는 고정형 평상, 테이블과 소파, 화장실, 주방으로 구성된다. 물론, 낮은 평상을 적용함에 따라 수납 공간은 작을 수 밖에 없지만, 그래도 제법 큰 수납 공간을 마련해, 외부 의자 4개와 테이블 정도는 충분히 수납할 수 있도록 했다. 가장 먼저 눈을 끄는 점은 가구가 모두 편백나무로 제작됐다는 점이다. 물론, 구매자의 요구에 따라 소재는 변경이 가능하다. 아울러 패밀리 모델의 경우에는 또 하나의 좌석을 추가하여, 4인승 구조를 완성, 4인 가족이 함께 사용 가능하다.

다비드 모델의 가장 큰 장점은 소파를 변환해서 만들어지는 침대에 있다. 이 침대 공간은 성인이 3명, 혹은 성인 2명과 어린이 2명이 함께 누워도 부족하지 않은 공간을 자랑한다. 심지어 성인 4명이 둘러 앉아도 부족하지 않은 공간을 자랑한다. 다만 한 가지 큰 아쉬움이 있다. 바로 쿠션의 구조다. 지나치게 조각이 많아서 분해 후 재조립(?)하는 과정이 제법 손이 가는 편이다.

카라반 도어를 적용한 덕분에 얻은 이점도 있다. 바로 상대적으로 넓은 바닥 공간 확보로 동선이 다른 모델보다 편하다는 점이다. 순정 슬라이딩 도어는 내부로 약 15cm정도 밀려 들어가면서 닫히기 때문에 주방이나 거실 바닥 면적이 침범되는 일이 발생한다. 그러나 카라반 도어를 장착하면 이러한 현상으로부터 자유로워진다. 슬라이딩 도어를 감안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넓은 주방과 바닥 면적을 확보할 수 있는 덕이다.

주방은 싱크볼과 수전, 냉장고와 전자레인지 등으로 구성된다. 다른 모델에 비해 우위에 있는 편의 시설이다. 전술한 것과 같이 카라반 도어 장착을 통해 너비가 넓어졌기 때문이다. 생색내기보다는 실제로 사용이 가능한 주방 크기다. 전자레인지도 상부 영역에 장착해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화장실에는 고정식 변기는 없다. 이동식 변기를 사용해야 한다. 내부는 세면대와 수전, 샤워기, 거울과 수납장 등으로 구성된다. 성인 남성 1명이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이다. 이 외에도 위드원모터스 다비드 모델에는 에버스패커 하이보일러 D5(바닥, 온수, 온풍), 인산철 배터리 480Ah, 200W 쏠라패널, 냉장고, 120리터 청수탱크, 50리터 오수탱크, 포타포티 이동식 변기, 주행충전기 등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차량 기본 가격은 6,475만 2천원(부가세, 교육세, 개소세 포함)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