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라리 데이토나 SP3, ‘가장 아름다운 슈퍼카’로 선정
상태바
페라리 데이토나 SP3, ‘가장 아름다운 슈퍼카’로 선정
  • 모토야
  • 승인 2022.02.03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라리 데이토나 SP3(Ferrari Daytona SP3)가 제37회 파리 국제 자동차 페스티벌(Paris Festival Automobile International)에서 ‘2022년 가장 아름다운 슈퍼카(GRAND PRIZE: MOST BEAUTIFUL SUPERCAR 2022)’로 선정됐다. 

매년 개최되는 본 행사는 자동차 업계의 영향력 있는 인물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에 의해 디자인과 미적 아름다움이 높은 스포츠카를 선정하는 권위있는 시상식이다. 참고로 지난 2019년에는 또다른 페라리의 아이코나 시리즈, 몬자 SP2가 가장 아름다운 슈퍼카로 선정된 바 있다. 페라리 최고 디자인 책임자 플라비오 만조니(Flavio Manzoni)는 자동차 분야에서 독창적이고 창의적이며 영향력 있는 업적을 인정받아 디자인 대상(Grand Prize of Design)을 수상했다.

한정판 아이코나 시리즈의 최신작, 페라리 데이토나 SP3의 디자인은 “콘트라스트(대조)”, “숭고한 조각적 아름다움”, 날카로운 선(330 P4, 350 캔 암, 512 S와 같은 레이싱카의 디자인에서 공기역학의 중요성이 급증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요소)이 번갈아 나타나는 “관능적 표면” -  이 3가지가 조화롭게 상호작용한 결과물이다. 탈착식 하드톱의 ‘타르가’ 보디를 채택한 호기로운 결정 역시 스포츠 프로토타입에서 영감을 받았다. 그 결과, 데이토나 SP3는 운전의 즐거움 뿐만 아니라 뛰어난 성능까지 선사한다.

페라리 최고 디자인 책임자 플라비오 만조니는 “이번 국제 자동차 페스티벌에서 페라리가 받은 2개의 상은 영광스럽게도 제가 이끌고 있는 페라리 스타일링 센터의 높은 품질과 우수성, 그리고 페라리 데이토나 SP3를 디자인하기 위해 수행되었던 정교하고 수준 높은 연구를 입증하는 것”이라며 소감을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