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한 감성 더한 소형 하이브리드 - 토요타 아쿠아 GR 스포츠 공개
상태바
스포티한 감성 더한 소형 하이브리드 - 토요타 아쿠아 GR 스포츠 공개
  • 모토야
  • 승인 2022.11.30 1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요타자동차(이하 토요타)의 모터스포츠 부문 및 고성능차 부문을 담당하고 있는 토요타 가주 레이싱(Toyota GAZOO Racing)이 토요타 아쿠아 GR 스포츠(Toyota Aqua GR Sport) 모델을 공개했다. 토요타 아쿠아 GR 스포츠는 토요타의 소형 하이브리드 차종인 아쿠아(Aqua)에 전용의 섀시 튜닝과 내/외장 사양을 적용한 모델로, 일반형 아쿠아와 차별화되는 주행 경험을 제공한다. 토요타 아쿠아는 B세그먼트 해치백의 체급을 갖는 소형의 하이브리드 해치백 모델로, 국내에서는 이 차의 선대 모델이 '프리우스C'라는 이름으로 판매된 바 있다.

아쿠아 GR스포츠는 외관에서부터 남다른 감각을 강조하고 있다. 전면부 디자인의 경우, 상위급에 해당하는 GR 야리스 등을 연상케 하는 초대형의 공기흡입구를 비롯해 양측방에 에어터널을 두고 있는, 경주차를 연상케 하는 스타일을 취하고 있다. 거대한 크기의 공기흡입구는 하이글로스 블랙으로 마감된 전용의 굵직한 육각형 매시 패턴이 적용되어 있어, 대담하고 공격적인 느낌을 준다. 또한 전면 범퍼 전체적으로 공력특성 개선을 위한 설계가 적용되어 보다 정교한 조종성을 제공하는 데 도움을 준다.

공력특성을 개선하기 위한 조치는 다른 곳에도 찾아볼 수 있다. 측면에는 전용의 사이드 스커트가 마련되어 있으며, 뒷범퍼 하단 또한 전용의 에어로파츠로 만들어졌다. 특히 후면의 경우에는 전면과 같은 육각매시패턴을 적용하는 한 편, 하단부는 디퓨저 형태로 제작되어 더욱 스포티한 이미지를 강조하면서도 더 우수한 공력특성을 제공한다. 휠 또한 전용의 8스포크 휠이 적용되며, 적색의 전용 브레이크 캘리퍼도 적용된다. 타이어는 205/45R17 규격의 브릿지스톤 포텐자 RE050A를 사용한다.

인테리어는 블랙 원톤에 강렬한 레드 컬러의 악센트 스티칭을 적용해 스포티한 분위기를 극대화한다. 그리고 난반사를 원천봉쇄하기 위해, 하이글로스 블랙 대신, 무광처리된 블랙 메탈 장식이 적용되었다. 또한 신체가 닿는 부분은 슈퍼 스웨이드 재질을 적용하고 있어, 스포티한 분위기를 더한다. 스티어링 휠은 전용의 3스포크 타입을 지니고 있으며, 논슬립처리 된 메탈 페달도 적용해 더욱 직관적인 페달조작을 돕는다. 시트는 GR 스포츠 전용의 스포츠 버킷시트가 적용되어 급격한 기동 중에도 신체를 탄탄하게 지지한다. 

아쿠아 GR 스포츠가 일반형 모델과 가장 큰 차이를 갖는 부분은 단연 섀시에 있다. 글로벌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개발된 아쿠아는 그 자체로도 충분한 강성을 가졌지만 GR 스포츠는 더욱 뛰어난 운동성능 및 조종성능 실현을 위해 섀시 전반에 걸쳐 보강을 거쳤다. 먼저 차량의 바닥 하부에 2개의 브레이스 보강재를 덧대는 한 편, 리어범퍼 부근에 전용의 보강재를 추가하여 더욱 탄탄한 비틀림 강성을 갖게 한다.

서스펜션 또한 대대적인 보강이 이루어졌다. 전륜 서스펜션의 경우에는 스포츠 주행에 더욱 초점을 맞춘 쇽업소버와 코일스프링을 적용하는 한 편, 스포츠 주행에 최적화된 스태빌라이저를 사용한다. 여기에 전용 바운드 스토퍼와 로어 암 부싱을 적용하여 더욱 직관적인 조종성능을 부여한다. 후륜의 경우에는 아쿠아의 토션 빔 서스펜션을 기반으로 활용하면서 전용 코일스프링과 쇽업소버, 그리고 체결에 사용되는 볼트 등을 달리하여 더욱 우수한 추종성을 갖도록 조율이 가해졌다.

한층 눈에 띄는 스타일은 물론, 하이브리드 자동차로서도 스포티한 주행 경험을 제공하는 토요타 아쿠아 GR 스포츠의 가격은 2,595,000엔(한화 약 2,459만원)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