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카닷컴, '헛걸음보상' 서비스 등록 차량 누적 21만대 돌파
상태바
엔카닷컴, '헛걸음보상' 서비스 등록 차량 누적 21만대 돌파
  • 모토야
  • 승인 2022.12.14 1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대 자동차 거래 플랫폼 엔카닷컴(대표 김상범)이 고객 신뢰 서비스 ‘헛걸음보상’의 누적 등록 차량 대수가 21만대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2015년 첫 선을 보인 ‘헛걸음보상’ 서비스는 엔카에 등록된 차량이 모델명 및 등급, 주행거리, 옵션유무, 연식, 가격 등 사전 확인한 차량의 상태와 다르거나 존재하지 않을 경우 매장에 방문한 고객에게 10만원을 보상해주는 서비스다.

헛걸음보상 차량으로 등록된 누적 차량 대수는 2015년 서비스 론칭 이후 빠르게 성장해 2022년 현재 기준으로 약 21만 5000대 이상에 이른다. 구매하려는 매물이 헛걸음보상 대상 차량임을 확인하는 고객들도 늘고 있기 때문에 판매 차량에 해당 서비스를 적용하는 딜러들도 꾸준하다. 헛걸음보상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은 서비스 대상 매물 확인 후 방문예약 신청을 하면 된다. 이후 딜러는 고객이 신청한 예약 정보를 확인 및 수락하고 고객 방문 시까지 해당 매물을 확보해준다.

엔카닷컴은 국내 최대 중고차 거래 플랫폼사로서, 소비자들이 믿고 거래할 수 있도록 신뢰 시스템 운영 및 활동에 집중하고 있다. 2007년 업계 최초로 허위매물 단속 프로그램인 ‘클린엔카’를 실시하고, 허위매물 단속만을 전담으로 하는 전담팀을 운영하고 있다. 이 외에도 무사고 차량을 확인하는 ‘엔카진단’, 중고차도 신차처럼 중고차도 보증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엔카보증’ 등을 운영하며 중고차 플랫폼에 대한 소비자들의 신뢰를 높여왔다.

엔카닷컴 관계자는 “헛걸음보상 서비스는 중고차를 살 때 걱정이나 불안함 없이 소비자거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 엔카의 고객 중심 신뢰 서비스”라며 “국내 최대 중고차 플랫폼으로서 투명하고 정직한 중고차 거래가 이뤄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신뢰 서비스 운영에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