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스프, 토요타 신차 인테리어 트림에 ‘울트라미드® 딥 글로스’ 공급
상태바
바스프, 토요타 신차 인테리어 트림에 ‘울트라미드® 딥 글로스’ 공급
  • 모토야
  • 승인 2023.04.03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화학기업 바스프가 고광택 자동차 인테리어 부품에 최적화된 새로운 울트라미드® 딥 글로스(Ultramid® Deep Gloss) 등급을 출시, 토요타의 신형 프리우스 차량 가니쉬에 처음으로 적용한다. 울트라미드® 딥 글로스는 몰드 인 컬러(mold-in-color) 기술을 통해 생산되는데, 이는 용제를 사용하는 도색 공정이 필요 없어 더욱 효율적이고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자동차 부품 생산이 가능하다. 해당 기술 사용 시, 사전에 착색된 플라스틱 수지를 성형하여 최종 부품을 원하는 색상과 마감을 가진 제품으로 생산할 수 있다.

새로운 울트라미드 등급은 높은 용융성을 지녀 지속가능성의 가치도 더욱 향상시킨다. 이 혁신적인 소재 솔루션은 보다 빠르고 쉬운 제조 공정을 가능케 하며, 이를 통해 생산 시간을 단축시키는 것은 물론 에너지 사용량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지속가능성과 높은 용융성을 갖춘 이 최적화된 등급은 우수한 품질의 표면 마감이 가능하며 화학물질, 스크래치, 자외선 및 마모에 대한 내구성을 유지한다. 특히 고농도 에탄올에 대한 내화학성을 가지며 동시에 살균 요구 사항을 만족시킨다. 또한 높은 용융성은 더욱 복잡하고 상세한 디자인을 가능하게 하기 때문에 미적, 시각적으로 더 높은 수준의 자동차 인테리어를 구현할 수 있다.

바스프 아태지역 퍼포먼스 소재 사업부문의 운송부문 비즈니스 총괄 데스몬드 롱(Desmond Long)은 “새로운 울트라미드® 딥 글로스 등급으로 고객에게 자동차 인테리어 부품의 생산 및 비용 효율성을 높이는 가치를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 이는 2018년 울트라미드® 딥 글로스의 첫 출시 이후 이어온 토요타, 토카이 리카 및 바스프 간의 긴밀한 협력 없이는 불가능했을 것”이라며, “바스프와 고객의 전문성과 자원을 결합하여 자동차 인테리어 트림의 개발 과정을 가속화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