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천을 즐길 수 있는 캠핑카, 라스파 등장
상태바
온천을 즐길 수 있는 캠핑카, 라스파 등장
  • 모토야
  • 승인 2023.06.22 1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6월 8일 벡스코에서 개최된 코리아 RV쇼에서 컴팩스RV코리아(대표이사 이진성)는 2~3인이 사용하기 편리한 캠핑카 라스파를 출시했다.

 

라스파는 현대차의 포터 II 초장축 모델을 기반으로 제작된 캠핑카로 내부를 전통 한옥 인테리어로 치장하고 화장실에는 고급 아크릴 대형 욕조를 설치해서 기존의 캠핑카와는 다른 차별성을 꾀했다.

 

컴팩스RV코리아 이진성 대표이사는 “2~3명이 사용할 수 있는 적당한 크기의 차체와 내부 구조를 설계해 반영했다. 특히, 중장년층의 부부가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평상 방식의 거실 공간과 반신욕을 즐길 수 있는 욕조를 설치해 만족도를 높였다.”라고 라스파를 소개했다.

 

라스파의 크기 제원은 길이 5,400mm, 너비 1,850mm, 높이 2,655mm다. 탑승인원은 3명, 취침인원은 2~3명이다. 가격은 6,300만 원으로 부가세를 포함한다. 문의 1899-7661

라스파의 등장으로 기아차의 워크스루밴이나 현대차의 시티밴을 활용해 캠핑카로 제작한 제조업체들이 잔뜩 긴장한 모습이다.

워크스루밴이나 시티밴은 한국담배인삼공사에 일명 담배차로 납품한 차로, 캠핑카 제작업체에서 외형은 유지하며 내부를 캠핑카로 제작한 모델들이 시중에 판매되고 있기 때문이다. 이런 모델들의 특징은 작은 크기로 주행과 주차에 비교적 유리한 구조를 갖고 있으며, 상대적으로 가격이 낮아 캠핑카 구매에 따른 구매 장벽이 낮은 것이다. 그러나 작은 실내 공간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불편함과 순정 상태의 차체에서 오는 열손실과 결로 등은 피할 수 없는 단점이다.

라스파는 현대 포터 II 초장축 모델로 제작되어 워크스루밴으로 제작한 캠핑카보다 길이는 80mm 길고, 너비는 45mm 넓고, 높이는 55mm이 높다. 따라서 상대적으로 워크스루밴 모델보다 더 큰 공간에서 생활할 수 있다. 여기에 주행과 주차에도 유리한 크기로 캐빈을 설계해서 사이드미러도 순정 상태 그대로를 사용한다.

 

가장 큰 장점은 판매가격이다. 워크스루밴이나 시티밴으로 제작한 캠핑카의 경우 최저 5,900만 원부터 시작해서 최고 6,150만 원까지 가격이 형성되어 있다. 물론 옵션을 더하면 가격은 더 올라간다. 라스파의 판매가격은 6,300만 원이지만 기본 옵션이 더 많고 고사양이어서 가격도 경쟁력이 높은 편이다.

외형은 컴팩트한 크기에 세련되고 말끔한 인상을 자아낸다.

 

벙커의 높이를 낮추고 길이는 짧게 설계해 주행 중 바람의 영향을 최소화했고, 신호 대기 시 고개를 낮춰 신호를 봐야 하는 불편함도 크게 줄일 수 있다.

 

라스파에 설치된 창은 정사각형 대형 창으로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컴팩스RV코리아가 수입해서 장착했다. 좌우 측면에 설치해 바람의 통로를 효과적으로 낼 수 있고, 내부에서의 탁 트인 개방감과 시야를 확보할 수 있다.

 

출입문은 카라반 전용 도어를 설치했다. 냉난방 시 효과적으로 냉기와 온기를 지켜낼 수 있다.

내부는 말 그대로 전통 한옥을 연상시키는 인테리아가 일품이다. 좌우 측면에 설치한 대형 창에는 전통 창호를 디자인한 창문이 설치되어 있고, 천정에도 전통 창호로 제작된 조명이 설치되어 있다. 창에는 모기장과 블라인드가 있어 해충 유입을 방지하며, 사생활보호기능이 가능하다.

 

측면의 전통 창호로 디자인된 영역은 고객의 요구에 따라 변경이 가능하다. 현대적인 느낌의 인테리어를 적용할 수 있다.

 

평상의 중앙부는 전동 방식으로 조작할 수 있는 테이블이 자리한다. 거실 공간으로 사용할 때는 테이블 높이를 높여 사용하면 된다. 성인 4명이 앉을 수 있는 공간으로 식탁이나 놀이, 업무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다.

 

화장실은 230L의 물을 담을 수 있는 대형 욕조가 눈에 띄는 편의시설이다. 반신욕을 즐길 수 있을 정도로 공간은 넉넉하다. 이를 위해 300L 청수통을 설치했다.

 

고정식 변기와 이동식 변기를 선택해서 설치할 수 있으며, 접이식 세면대와 수납이 가능한 거울장도 제공된다. 내부에는 온풍 토출구가 있어 겨울철에도 따듯하게 내부를 사용할 수 있다.

 

주방은 운전석과 조수석에서 거실 공간으로 이동이 가능한 워크스루 방식으로 설계돼 있다.

 

주방은 45L 냉장고 두 개와 전자레인지, 싱크볼과 수전, 싱크 하부장과 상부장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싱크대 상판은 방수와 내구성이 좋은 대나무를 사용해 제작했다.

벙커 베드는 어린 아이의 경우 취침이 가능하지만, 크고 작은 짐들을 수납할 수 있는 수납공간으로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라스파는 가격과 차체 크기, 그리고 충실한 기본 옵션이 매력적으로 하나가 된 캠핑카다. 성인 두 명이 사용하기 편리한 내부 구조도 빼 놓을 수 없는 장점으로 꼽을 수 있다. 침체된 캠핑카 시장에 활력소로 작용할 수 있는 캠핑가로 손색이 없다.

기본 옵션 사항은 아래와 같다.

- 편의사양

청수통 300L, 오수통 100L, 아크릴 욕조 230L, 인산철 배터리 600Ah, 태양광 패널 440W, MPPT 충전기, 주행/한전충전기 60/50Ah, 인버터 3kW, 무시동 에어컨, 45L 냉장고 2대, LG 27인치 스마트 TV, 20L 전자레인지, 에버스패커 D5 무시동히터(온수, 실내/화장실 난방), 환풍기, 맥스팬 브리츠 사운드바, 실내 카페트,수동스텝, 자동절체기, 외부전원 연결장치

- 내장

방수 왕골 침상, 전동 리프트 테이블, 친환경 무늬목 합판, 고급 대나무 상판, 친환경 PE벽지, FRP 욕실 바닥, 대나무 건식 발난, 벽걸이 샤워기, 접이식 세면대, 강화유리 싱크볼, 한식 원목 조명, 무드등

 

- 외장

단열 GRP 판넬, 유럽식 프리미엄 도어, UV FRP 벙커, LED 외부등, 초대형 아크릴 이중창, 후방카메라, 외부샤워기, 한전/수전 인입구, 피아마 F45 S 3.5m 어닝, 서비스도어, 유럽식 프리미엄 도어

 

- 베이스 차

현대차 포터 II 초장축(2WD), 디젤 2.5 VGT 엔진, 5단 자동변속기, 운전석 통풍시트, 중량 후륜 현가장치, 전방 충돌방지 보조, 차로 이탈 경고, 운전석/조수석 에어백

 

- 선택 옵션

자전거 캐리어, 2/4채널 블랙박스, 리무진시트, 위성 안테나, 바닥 난방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