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 신형 소형 크로스오버 SUV LBX 발표!
상태바
렉서스, 신형 소형 크로스오버 SUV LBX 발표!
  • 모토야
  • 승인 2023.06.28 1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렉서스가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새로운 소형 크로스오버 SUV 모델 LBX를 최초로 공개했다.

새로운 크로스오버 SUV 모델인 LBX는 종래의 고급 자동차의 개념을 전환하는, '프리미엄 캐주얼(Premium Casual)'을 컨셉트로 컴팩트 사이즈이면서도 체급을 넘는 자동차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개발되었다. 새로운 컴팩트카용 글로벌 아키텍처(TNGA)인 GA-B 블랫폼을 기반으로 개발된 LBX는 새로운 디자인 언어를 비롯해 렉서스만의 감각, 렉서스 드라이빙 시그니처(Lexus Driving Signature)를 구현해 차별화된 컴팩트 프리미엄 SUV임을 강조한다.

프리미엄 캐주얼을 컨셉트로 디자인된 렉서스 LBX의 외관은 렉서스가 새롭게 전개하고자 하는 새로운 디자인 언어가 적극적으로 반영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새로운 디자인 언어는 이전의 스핀들 그릴을 중심으로 하던 스타일에서 벗어나, 한층 진보된 유니파이드 스핀들(Unified Spindle)을 중심으로 하는 스타일이 돋보인다.

LBX에 적용되어 있는 유니파이드 스핀들은 스핀들 그릴의 모래시계 형상을 라디에이터 그릴에 국한하지 않고 보닛, 헤드램프 등을 넘어 차체 전반적으로 확장한 스타일이 특징이다. LBX의 전장x전폭x전고는 4,190x1,825x1,560mm이며, 휠베이스는 2,580mm다.

인테리어는 컴팩트카급의 수준을 뛰어 넘는, 심플하면서도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공간을 연출하고 있다. 운전석은 운전자로 하여금 차량과의 일체감과 운전의 몰입감을 함께 높여주는 환경을 목표로 디자인했다고 한다. 여기에 최근의 트렌드를 반영해, 한층 아늑한 실내 분위기를 연출해주는 앰비언트 일루미네이션을 적용했다.

렉서스 LBX는 프리미엄 컴팩트카를 위해 전용으로 개발된 GA-B 플랫폼을 기반으로 만들어졌다. 특히 렉서스는 차량의 기본기를 닦는 데 집중한 설계로 체급을 뛰어 넘는 정숙성과 주행 경험을 실현한다. 먼저 소음과 진동이 발생하는 발원지를 차단하는 방향으로 개발된 N.V.H 대책을 시작으로 일체감 높은 주행경험, 그리고 오랜 세월 갈고 닦은 전동화 기술을 바탕으로 하는 신개발 하이브리드 구동계를 적용해 우수한 성능과 효율을 발휘한다.

렉서스 LBX에는 렉서스의 선진 능동안전기술, 렉서스 세이프티 시스템+가 적용된다. 또한 렉서스는 차급을 뛰어 넘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LBX에 5종의 트림으로 구성되며, 기반으로 내장 색상, 소재, 스티칭 패턴 등 여러 품목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33만종의 색상조합을 통해 나만의 차를 제작할 수 있는 비스포크 빌드(Bespoke Build) 옵션을 제공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