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 페블비치서 전동화에 역점 둔 모델들 선보인다
상태바
렉서스, 페블비치서 전동화에 역점 둔 모델들 선보인다
  • 박병하
  • 승인 2023.08.16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렉서스가 현지 시간 기준으로 오는 8월 17일부터 20일까지 4일에 걸쳐 진행되는 2023 몬터레이 카 위크에서 새로운 디자인, 전동화 기술, 그리고 직관적인 기술들을 접목한 신규 라인업을 전시한다.

렉서스는 이번 몬터레이 카 위크에서 '퍼포먼스'를 핵심으로 하는 전시를 구성한다. 렉서스는 본 행사에서 지난 2023 도쿄 오토살롱에 출품된 바 있는 고성능 전기차 컨셉트인 RZ 스포트 컨셉트(RZ SPORT Concept)를 비롯하여 LC500 인스퍼레이션 시리즈(LC500 Inspiration Series)를 메인에 내놓을 예정이다.

이들 중에서도 본 행사장에 출품하게 될 메인급 차량인 RZ 스포트 컨셉트는 렉서스 브랜드의 단독 전기차 모델인 RZ450e 모델을 바탕으로 차량 전후에 150kW의 고출력 모터를 적용하는 한 편, 35mm 낮아진 지상고와 공력특성을 크게 개선하는 에어로파츠, 강력해진 동력성능에 걸맞은 대구경 휠과 타이어, 그리고 4개 버킷시트로 구성되는 좌석 배치를 갖는 모델이다. 이 차량은 현지 시간을 기준으로 18일(금) 10시부터 16시까지만 전시할 계획이라고 한다.

이 뿐만 아니라 렉서스는 올해로 본 행사의 메인 이벤트라고 할 수 있는 '페블 비치 콩쿠르 델레강스(Pebble Beach Concours d'Elegance)'의 메인 스폰서를 맡은지 25주년을 맞는다. 이를 기념하기 위해 렉서스는 신형 SUV 모델인 GX와 TX를 포함한 최신 모델들을 전시회장에 출품하는 한 편, LC500 컨버터블, IS500(북미시장 전용), RZ450e, NX350h, LX600, LS500h 등을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렉서스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를 별도로 개최한다.

이번에 행사장에 출품될 신형 SUV 모델인 렉서스 GX와 TX는 준대형급의 크기를 가지면서도 서로 전혀 다른 방향의 럭셔리 SUV를 지향하는 모델들이다. 렉서스 GX는 렉서스 SUV 라인업의 맏형인 LX에도 사용된 바 있는 GA-F 설계 기반의 정통 오프로더형 SUV를 표방하며, TX는 다수의 차량에 사용되며 성능과 신뢰도를 검증한 GA-K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도심형 3열 좌석 SUV 모델이다. 

이 뿐만 아니라 렉서스는 4년 연속으로 페블비치 콩쿠르 델레강스에서 실시하는 기부 행사를 지원한다. 렉서스는 현지 시간 기준으로 오는 20일(일), 몬터레이 지역 복지 시설에 대한 기부를 시작으로 지역 사회를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