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 2022 항저우 아시안 게임 브레이킹 종목 출전 김헌우 선수 공식 후원
상태바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 2022 항저우 아시안 게임 브레이킹 종목 출전 김헌우 선수 공식 후원
  • 모토야
  • 승인 2023.08.31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대표 울프 아우스프룽)가 지난 28일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브레이킹 종목에 출전하는 김헌우(활동명: WING) 선수와 공식 후원 계약을 맺었다고 30일 밝혔다.

한성자동차는 김헌우 선수의 아시안게임 활약을 응원하기 위해 메르세데스-벤츠 순수전기차 ‘EQE SUV’를 지원하고, 메이저 브레이킹 대회 메달 획득 시 격려금도 제공한다. 김헌우 선수는 향후 국내외 대회에서 한성자동차 로고플레이 유니폼을 착용하고 출전하게 된다.

이번 공식 후원은 한성자동차가 대한민국 브레이킹 문화를 지지하고 후원하기 위해 작년 3월 론칭한 ‘워너.비(WANNA.B)’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한성자동차는 MZ세대 고객과 공감 및 소통을 위해 지난 2020년 e-스포츠팀 젠지(Gen.G)의 스폰서십을 시작으로, 현재 브레이킹까지 MZ세대 대표 스포츠 분야의 후원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브레이킹은 미국 대표 힙합 스트릿댄스의 한 종류로, 현재 국내에서는 다소 생소한 부문이고 비주류 문화에 속하지만, 2022년 항저우 아시안게임과 2024 파리올림픽에 공식 종목으로 채택되며 명실상부한 스포츠로 자리매김했다.

김헌우 선수는 국내 브레이킹을 대표하여 주류문화로 성장시키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는 비보이로서 최근 2023 WDSF(세계댄스스포츠연맹) 아시아는 물론, 세계 브레이킹 선수권 대회에서 우승하는 등 세계적으로 그 위상을 뽐내고 있다.

한성자동차는 이번 2022 아시안게임에 출전하는 김헌우 선수를 공식 후원하는 프로젝트를 통해 그동안 언더문화로 인식되어 온 브레이킹을 새롭게 재조명할 뿐만 아니라, 향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함으로써 브레이킹 문화의 성장과 저변 확대를 위한 투자를 지속할 계획이다.

한성자동차 울프 아우스프룽 대표는 “한성자동차 워너.비(WANNA.B) 프로젝트를 통해 브레이킹이 대중들의 더 많은 관심과 함께 주류 문화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김헌우 선수를 포함한 아시안게임 브레이킹 종목에 출전하는 모든 선수들이 그 동안 노력으로 쌓아온 실력을 최대한 발휘해 좋은 결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진심으로 응원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