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 MZ세대 잠재 고객 잡는다…Gen.Z 마케팅 본격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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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 MZ세대 잠재 고객 잡는다…Gen.Z 마케팅 본격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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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승인 2023.09.19 1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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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성자동차가 메르세데스-벤츠 잠재 고객인 MZ세대 공략에 나선다.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대표 울프 아우스프룽)는 MZ세대 문화와 접점 확대를 위한 ‘Gen.Z(Generation Z)’ 마케팅을 본격 강화한다고 18일 밝혔다.

한성자동차는 ‘Gen.Z’ 마케팅 강화를 통해 최근 가장 주목받고 있는 소비 계층인 MZ 세대를 위한 일종의 ‘놀이터’가 되겠다는 포부다. 구매부터 서비스, 중고차 매각까지 모든 여정에 대한 디지털화에 주력하면서, MZ 세대 문화와 라이프스타일에 스며든 다양한 마케팅 활동에 더욱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지금까지 성공과 럭셔리를 대표하는 메르세데스-벤츠 브랜드 이미지에 맞춰 주요 고객층인 4060세대 마케팅에 주력했다면, 트렌드를 이끌어가는 2030세대 고객을 위한 마케팅 영역 확대를 통해 MZ세대 고객이 주로 선호하는 메르세데스-벤츠 콤팩트 세그먼트와 SUV, 순수 전기차 EQ 라인업 시장을 공략한다는 목표다.

이를 위해 한성자동차는 지난 2020년부터 2021년까지 메르세데스-벤츠 딜러사 업계 최초로 e-스포츠팀 ‘젠지(Gen.G)’와 파트너십을 통해 MZ 문화 마케팅을 시작했다. 이는 e-스포츠 문화를 즐기는 MZ세대와 브랜드 간의 접점 확대를 위한 마케팅 활동으로 아마추어 토너먼트인 ‘한성자동차 x 젠지 롤 클래스 컵(Gen.G LoL-Class Cup)’, ‘2021 LCK 서머 플레이오프 언택트 응원 이벤트’ 등 다양한 e-스포츠 관련 콘텐츠를 선보이며 큰 호응을 얻었다. 지난해 3월부터는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과 2024 파리 올림픽 공식 종목으로 채택된 ‘브레이킹’을 후원하는 ‘워너비(WANNA.B)’ 프로젝트도 론칭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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