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코리아, 글로벌 자원봉사의 달 맞이 기부활동 운영
상태바
포드코리아, 글로벌 자원봉사의 달 맞이 기부활동 운영
  • 모토야
  • 승인 2023.09.20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대표 데이비드 제프리, 이하 포드코리아)는 ‘9월 글로벌 자원봉사의 달(Global Caring Month)’을 맞아 메이크어위시 코리아(Make-A-Wish Korea)와의 협업을 통해 뜻깊은 사회공헌 활동을 펼쳤다.

포드코리아는 지난 19일 포드의 사회공헌 철학을 실현하는 글로벌 자원봉사의 달 행사로 포드코리아 및 파트너사 임직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난치병 환아들의 쾌유 기원을 위한 소원성취 곰 인형을 만드는 ‘위시베어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포드코리아를 포함해 공식 딜러사인 선인자동차, 프리미어모터스, 더파크모터스, 이한모터스 및 포드 공식 금융 파트너사인 우리금융캐피탈 소속 임직원 200여 명이 모여 위시베어를 직접 만드는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이번 활동은 난치병 환아들이 자신의 꿈을 놓지 않도록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참여자들이 직접 위시베어 키트로 곰 인형을 제작하고, 환아들에게 희망과 용기의 메시지를 전하는 응원 레터를 작성하는 활동으로 마무리됐다.

 

포드는 2005년부터 매년 9월을 글로벌 자원봉사의 달로 지정하여 전 세계적으로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포드 사회공헌 활동의 모체인 포드 펀드(Ford Fund)는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한 기업 이념에 따라 올해 기준 총 31개국에 걸쳐 83만 달러를 투자하여 85개의 비영리 단체를 지원했다. 또한, 포드 봉사단(Ford Volunteer Corps)은 현지 비영리 단체와 협력하여 지역 사회에 변화를 가져오고자 다각도로 노력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약 100,000명의 포드 임직원이 함께하며 약 45개국 이상의 국가의 2,000여 개의 프로젝트를 진행해 왔다.

 

포드코리아 마케팅ž커뮤니케이션 총괄 노선희 전무는 “올해로 9회를 맞이한 이번 자원봉사 활동은 포드코리아 및 파트너사 임직원들과 직접 마주하고 진행되어 더욱 특별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포드코리아는 진정성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들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포드코리아는 글로벌 자원봉사의 달 이외에도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 22주년을 맞이한 포드코리아의 대표 사회공헌 활동인 포드 환경 후원 프로그램(Ford Conservation and Environmental Grants)을 포함하여, 안전 운전 문화 확산을 위해 한국생활안전연합과 함께 진행되는 초보 운전자 대상 교육 프로그램인 드라이빙 스킬 포 라이프(Driving Skills For Life), 그리고 국내 자동차 관련 학과에 재학 중인 인재를 발굴해 전문 테크니션으로 육성하는 산학협력 프로그램, 포드 미래 인재 양성 프로그램(Ford Internship Program) 등을 통해 포드코리아는 다양한 분야에서 끊임없이 기업의 지속 가능한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