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스턴마틴, 고성능 전동화 위한 정부 지원금 확보
상태바
애스턴마틴, 고성능 전동화 위한 정부 지원금 확보
  • 모토야
  • 승인 2023.10.12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국 럭셔리 스포츠카 브랜드 애스턴마틴은 고성능 전동화 전략을 위해 영국 APC(Advanced Propulsion Centre)로부터 900만 파운드(한화 약 145억 원)의 정부 지원금을 받아 애스턴마틴의 혁신적인 모듈형 배터리 전기차(BEV) 플랫폼의 연구 개발에 사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에 확보한 정부 지원금은 경쟁 절차를 거쳐 수여됐으며, 애스턴마틴의 럭셔리 BEV 플랫폼 개발을 지원하고 차량 경량화, 디지털 툴체인 및 전동화 교육에 대한 투자를 포함하여 탄소 중립을 향한 여정을 촉진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투자금 지원 발표로 애스턴마틴의 전동화 프로그램은 또 한 단계 진전했으며, 이는 애스턴마틴의 친환경 전략인 '레이싱. 그린.(Racing.Green.)’의 한 축을 형성할 예정이다. 애스턴마틴은 향후 5년간 20억 파운드(한화 약 3조 3000억원)를 첨단 기술에 투자할 계획이며, 내연기관(ICE) 자동차에서 배터리 전기차 기술로의 단계적인 발전을 위해 투자금을 사용할 예정이다.

 

애스턴마틴 주도로 6개 파트너와 함께 진행하는 공동 연구 개발 프로젝트인 ‘엘리베이션(ELEVATION)’은 제조 기술 센터(The Manufacturing Technology Centre), 엑스퍼트 툴링 및 오토메이션(Expert Tooling & Automation), 크리에이티브 컴포지트(Creative Composites), 퍼지 로직 스튜디오(Fuzzy Logic Stuodio), WMG, 워릭 대학교(University of Warwick)가 참여하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는 슈퍼카에서 SUV를 아우르는 경량의 800V 트랙션 배터리 팩과 트윈 프론트 전기 구동 장치(EDU)를 갖춘 모듈형 배터리 전기차 플랫폼을 개발하는 기술적 과제를 해결할 계획이다.

 

애스턴마틴 CTO인 로베르토 페델리(Roberto Fedeli)는 "APC의 자금 지원은 우리의 전동화 전략과 혁신을 위한 끊임없는 노력에 큰 동력이 될 것이다. 맞춤형 배터리 전기차 플랫폼의 개발을 위한 추가 자원을 제공함으로써 고성능 세그먼트의 인하우스 배터리 전기차 부문에서 기술적 리더로의 도약에 도움이 될 것이다. 협력 파트너들과 함께 이번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것을 기대하고 있으며, APC의 지원에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APC CEO인 이안 콘스턴스(Ian Constance)는 "APC의 23번째 협업 R&D 대회는 APC의 10주년과 동시에 진행한다. APC 설립 이후 자동차 프로젝트에 14억 파운드가 넘는 투자가 이뤄졌으며, 이에 영국 자동차 산업에 미쳤을 영향력에 큰 자부심을 느낀다. 이번 발표에는 영국 자동차 산업의 경쟁력을 보여주는 다양한 OEM 및 공급업체가 포함되어 있다. 이러한 기업들은 우리의 혁신적인 프로젝트 포트폴리오에 추가될 것이며, 영국의 탄소중립을 향한 여정을 위해 지속해서 견인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애스턴마틴은 2025년 최초의 순수 전기차 모델을 개발해 출시하는 것을 목표로 삼아 내연기관 자동차를 대체할 수 있는 대안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2024년에는 최초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슈퍼카 ‘발할라(Valhalla)’를 출시할 예정이며, 2026년까지 모든 신형 애스턴마틴 모델 라인에 전기 파워트레인 옵션을 제공해 2030년까지 핵심 제품군을 완전히 전동화한다는 장기적인 목표를 갖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