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그워너, 전기차 제조사 샤오펑(XPeng)과 전기모터 사업 강화
상태바
보그워너, 전기차 제조사 샤오펑(XPeng)과 전기모터 사업 강화
  • 모토야
  • 승인 2024.03.07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그워너가 중국 전기차 제조업체 샤오펑 모터스(XPeng Motors)에 공급 예정인 전기모터 회전자 및 고정자 생산을 시작했다. 해당 제품들은 샤오펑 다목적차량(MPV) X9 모델에 이어 B클래스 전기 세단에 탑재될 예정으로 2024년 3분기에 생산 시작할 계획이다. 고전압 헤어핀(HVH) 220 전기모터는 높은 출력 및 토크 밀도를 제공하며,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뛰어난 효율성 및 내구성을 자랑한다.

보그워너 파워드라이브 시스템(PowerDrive Systems) 사장 겸 총괄 책임자인 스테판 데멀레(Dr. Stefan Demmerle)는 "샤오펑과 같은 선도적 전기차 제조사에 당사의 검증된 고정자와 회전자를 공급하고 중국 전기차 산업의 발전에 박차를 가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보그워너의 심층적인 제품 전문성이 샤오펑 전기 구동 설계 과정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HVH220 전기모터는 외경 220mm의 고정자와 보그워너가 특허를 보유한 고전압 헤어핀 권선 기술을 사용하여 최대 800V의 작동 범위를 제공한다. 또한, 영구 자석 회전자 및 전매 고정자 단열 강화 기술을 통합하여 훌륭한 내구성 및 신뢰성을 보장한다. 보그워너의 HVH220 전기모터는 최대 작동 속도 18,000rpm으로 최대 300kW의 전력을 생산할 수 있으며 97% 이상의 최고 효율을 갖췄다.

 

보그워너는 고출력 모터가 요구하는 성능을 충족시키기 위해 오일 냉각 솔루션을 개발했다. 변속기 오일이 모터를 냉각시켜 시스템의 열 전달 및 전체 시스템의 열 방출을 개선했다. 또한, 직접 회전자 오일 냉각 솔루션을 통해 전기모터의 중심부에서 열을 추출하여 높은 토크와 전력 밀도를 달성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