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요타, 주말 농부와 함께하는 사랑의 김장 나누기
상태바
한국토요타, 주말 농부와 함께하는 사랑의 김장 나누기
  • 모토야
  • 승인 2012.11.2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5일 토요타 주말 농부들이 직접 농사를 지어 수확한 친환경 배추로 직접 김장 김치를 담가 어려운 이웃을 돕는 나눔 행사를 펼쳐 화제를 모으고 있다.

한국토요타는 ‘토요타 하이브리드 페어’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6월부터 토요타 하이브리드 모델(캠리 하이브리드, 프리우스) 기존 고객들을 대상으로 친환경 농법으로 텃밭을 가꾸는 주말 농부가 되어 친환경 농산물을 직접 재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행사를 진행해왔다. 


이날 행사에는 토요타 주말 농부와 임직원 등 70여명이 참석, 배추 200여포기를 직접 손수 담가, 매달 지속적으로 딜러와 한국토요타 임직원이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노숙인센터인 ‘안나의 집’에 전달하였다. 특히 이번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는 그 동안 토요타 주말 농부들이 틈틈이 가꾸어 온 친환경 배추를 이용해 김장을 담가 소외된 이웃에게 전달해 더 그 의의가 있다.

한국토요타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토요타 하이브리드 오너들의 친환경 에코라이프의 한 부분으로 토요타 주말 농부를 통해 자연을 가까이 하기 어려운 도시의 자녀들에게 땅을 일구는 소중한 경험을 제공하는 한편, 직접 사회공헌 활동에 참여하는 기회가 될 수 있었다는 의견들이 많았다”며 “토요타 하이브리드 오너들이 친환경적인 삶을 누리며, 사회공헌에도 이바지 할 수 있는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 『토요타 주말 농부』란?

주말 농부란 도시에 살면서 집이나 주말농장을 이용해 직접 친환경 농산물을 재배해 먹는 사람들을 가리키는 말로 한국토요타자동차는 2012년 6월부터 토요타 하이브리드 오너들을 대상으로 텃밭을 제공해 친환경농산물을 재배하는 한 편 매월 다양한 생태프로그램과 제철 농산물 수확 체험 등을 실시해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