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구겐하임 랩, 인도 뭄바이 투어 성공적 개최
상태바
BMW 구겐하임 랩, 인도 뭄바이 투어 성공적 개최
  • 모토야
  • 승인 2013.01.2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MW 구겐하임 랩이 세계 투어의 세 번째 도시인 인도 뭄바이에서의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뉴욕과 베를린에 이어 지난해 12월 9일부터 올해 1월 20일까지 6주간 진행된 이번 투어에는 디자인 프로젝트, 여행, 대화, 워크샵 및 영화상영 등 165개의 다양한 무료 프로그램과 프로젝트에 총 23,861명이 참가했다.


BMW 구겐하임 랩은 바우 다지 박사(Dr. Bhau Daji)와 협력하여 뭄바이 현지에서 ‘ME=WE’라는 주제로, 2천만명이 넘는 인구가 사는 메가시티에서 뭄바이커(Mumbaikers)들이 개인과 공동체의 필요의 균형을 맞추는 데 필요한 도전과 기회에 대해 소개했다.

BMW 구겐하임 랩은 ‘미트 인 더 미들(Meet in the Middle)’, ‘브리징(Bridging)’,‘시티 드림즈(City Dreams)’ 등 다양한 분야의 프로그램을 통해 전문가들과 일반인들이 함께 관계를 형성하고 지식을 공유했으며, 이번 뭄바이에서 진행된 연구 결과는 오는 가을, 뉴욕의 솔로몬 R. 구겐하임 미술관(Solomon R. Guggenheim Museum) 전시회에서 소개될 예정이다.

BMW 구겐하임 랩은 솔로몬 R 구겐하임 재단과 BMW 그룹이 공동 창설했으며, 지난 2011년 8월 미국 뉴욕에서 처음 선보인 이래, 2012년 6월 독일 베를린에서 두번째 BMW 구겐하임 랩 베를린을 개최한 바 있다. 도심의 씽크탱크이자 모바일 연구소로 고안된 BMW 구겐하임 연구소는 현대 도시들이 직면하고 있는 문제를 알아보고 아이디어와 실용적인 해결책을 공유하는 개방 공간인 온라인 포럼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