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 QM3 1천대 12월에 특별 한정 판매
상태바
르노삼성, QM3 1천대 12월에 특별 한정 판매
  • 모토야
  • 승인 2013.11.1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르노삼성자동차 (대표이사 : 프랑수아 프로보)는 다섯 번째 신규 라인업인 QM3가 18.5km/l의 혁신적인 연비를 인증받았으며, 오는 11월 20일부터 1천대 특별 한정 판매에 대한 예약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12월 출시 예정인 QM3 1.5 디젤 모델은 유러피언 디젤 엔진과 독일 게트락(Getrag) 사(社)의 파워시프트(Power Shift) DCT(듀얼 클러치) 기술을 적용해 18.5km/l의 연비를 인증받았다. 로써 QM3는 최근 연비와 효율성을 중요하게 생각해 소형 디젤 수입차 구매를 고려하고 있는 젊은 고객층에게 특히 높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르노삼성자동차는 연말 예정되었던 QM3의 공식 판매 일정이 유럽 지역의 높은 인기로 물량이 부족해 불가피하게 내년 3월로 늦춰지게 되었다고 발표했다. 그러나 QM3에 대한 높은 기대에 부응하고자 르노-닛산 얼라이언스 내에서 물량을 최우선으로 확보하여 12월에 1천대를 특별히 아시아 지역 최초로 한정 판매할 계획이며, 오는 11월 20일부터 전국 지점에서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QM3는 모기업인 르노에서 캡처 (CAPTUR)라는 이름으로 유럽에서 생산하여 전세계에 판매중인 차량으로, 지난 3월 유럽에서 출시된 이래 독특한 투톤 컬러와 독특한 외관 디자인으로 주목받으며 유럽 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판매 시작 7개월 만인 지난 8월과 9월에는 닛산 쥬크(JUKE)와 BMW 미니 (MINI) 페이스맨과 컨트리맨을 제치고 점유율 30%로 두 달 연속 유럽 지역 월간 판매 1위를 차지하며 승승장구 하고 있는 인기 모델이다.

르노삼성자동차 영업본부 박동훈 부사장은 “QM3는 유럽에서 판매 1위일 정도로 인기가 높아 르노 그룹 내에서도 각 나라별로 물량 확보 경쟁이 치열하다. 유럽 현지 공장에서 증산이 이루어지는 내년 봄에야 본격적으로 판매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지만, 올 해 QM3를 출시하겠다는 고객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12월에 우선적으로 1천대를 확보했다”라며, “12월 이후에는 대기 고객을 위한 특별한 마케팅을 전개하여 고객의 성원에 보답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